본문 바로가기

방송사·금융사 전산망 마비시킨 악성코드 치료 전용백신 배포
http://www.boho.or.kr/kor/notice/noticeView.jsp?p_bulletin_writing_sequence=2033

주의! - 프로그램을 받을땐 반드시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카페나 블로그, 비공식사이트 등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안됩니다.


KBS, MBC, YTN, 신한은행 등 방송사 및 은행권이 전산마비 되는 해킹사고가 어제(3. 20) 있었죠.
보호나라 (KISA/HAURI)에서 그 악성코드 전용으로 백신이 나왔다길래 돌려봤습니다.
다행히 제 컴퓨터는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나오네요.

 


 

 






↓ 검사 방법



주의! - 프로그램을 받을땐 반드시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카페나 블로그, 비공식사이트 등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안됩니다.



보호나라 - http://www.boho.or.kr/


접속자가 폭주해서 간헐적으로 접속이 정상적으로 안되고...

 

위 이미지와 같이 'Not found (error to origin)'으로 표시 될때가 있는것 같습니다.
그럴땐 잠시후 새로고침 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우측 중간쯤의 공지사항 바로 밑의 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중간의 링크 타고 들어가서 백신을 다운받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시키면 됩니다.
(3월21일자로 등록되어있는 152번 게시글 'Trojan.Win32.KillMBR.B 치료용 전용백신'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Cmos에서 날짜를 20일 14시 이전으로 변경하고 하라고 하네요.


 

 

저는 cmos에서 18일로 날짜를 돌려서 해봤습니다.

- 컴 초보자 분들에겐 씨모스변경하는 부분이 약간 어려울수도 있겠네요
   부팅시 'Delete'키를 누르면 cmos 화면이 나오는데..
   요새는 cmos에서도 마우스 사용이 가능해져서 저 시간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날짜를 변경후...
   화면윗쪽의 메뉴에서 Exit 에 들어가 Save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어려우시면 주변분께 도움을 구하시는게 나을듯)


 

실행시키려고 할때, 일부 백신 프로그램(avast)에서는 이 프로그램을 의심스러운 파일로 차단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는 백신 실시간감시를 잠시 끄고 하시면 됩니다.


 

 

 

 

감염되지 않았으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겠죠.



혹시나 악성코드가 발견 된다면 아래링크의 화면과 같이 검색/치료가 되어집니다.
http://media.daum.net/digital/internet/newsview?newsid=20130321082723939&srchid=IIM%2Fnews%2F65380202%2F6f0a72935baca19668a7b229723b0c10


 


Ahnlab 에서도 전용백신을 배포하네요.

 

 

 

 

안랩 백신은 위의 인터넷진흥원(kisa)의 프로그램과 달리 컴퓨터의 '모든 드라이브'를 검사하도록 설정되어 있네요

역시 다행스럽게도 악성코드가 없다고 나오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