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크레이지 리모트'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원격제어는 예를들어 외부에서 집의PC를 스마트폰으로 조정할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PC의 윈도우화면 그대로가 보여지게 되므로 편리하게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가끔 집에서 작업한 문서나 깜빡하고 안가져 왔을때 유용하다 할수 있겠습니다.

▲ 크레이지리모트 프로그램을 켜고 본 화면입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게 사용중에 있으나, 가격이 현재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11,000원으로 살짝은 부담되는 가격입니다. 물론, 이걸 어떻게 사용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싸다고 느낄수도 있는것이겠지만요.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중에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링크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hrome-remote-desktop/gbchcmhmhahfdphkhkmpfmihenigjmpp?hl=ko

PC와 PC간에 원격제어를 사용해본적은 있었는데, 스마트폰으로 PC를 제어할수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Chrome Remote Desktop'으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Google에서 만든 공식앱입니다.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chromeremotedesktop

실행을 하면 위와같이 '등록된 컴퓨터가 없습니다. 컴퓨터에 원격 액세스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라며 더이상 진행이 안될텐데, 추가적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프로그램을 설치 및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 전체적으로 설치과정을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중간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화면도 나오구요.

▲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보면 위와같이 chrome remote desktop host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이렇게 잘 진행이 되었으면, 위와같이 '내PC'가 등록이 되었을겁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앱에서 확인을 해보면....

▲ 좀전에 등록한 '내PC'가 보이게 되는데, 그걸로 접속해 들어가서 PIN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안보이면 새로고침 한번 해주시구요)

▲ 크롬 원격 데스크톱 접속 화면입니다.

(컴퓨터를 켜는건 공유기/메인보드의 WOL을 설정후 사용해야 합니다.)

크레이지 리모트와 움직이는 방향이 약간 달라서 헷갈렸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어떻게 하는지 헤맸었는데 두손가락 탭이었군요.
조작방법설명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790352

비슷한 앱으로 microsoft 에서 만든것도 있습니다.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crosoft.rdc.android

팀뷰어(Team Viewer)도 상당히 쓸만하다고 하던데, 그건 제가 직접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