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입이 생겨서 찾아왔습니다. 약 7개월 만이네요.

 

 

구글 애드센스 첫 수표 도착 / 환전 - http://motivation.tistory.com/226
이번이 두번째인데~ 처음엔 수표를 받아서 환전했고, 이번엔 처음으로 웨스턴유니온 캐쉬로 받았습니다.

 ▲ ~2월말까지 100달러 이상의 수입이 되면...  3월내내 지급처리중으로 되어있다가...


▲ 3월 말경... '지급개시'로 바뀝니다. 그럼 찾으러 갈 준비를 해야죠.^^

▲ 세부정보를 눌러서 MTCN 번호를 알아 가시면 됩니다.
   하단의 수입명세서를 눌러보니...

▲ 영문주소도 나와있고 해서 저는 혹시나 몰라 이걸 출력해 갔습니다.
    제 주소를 영문으로 쓰라고 하면 급 당황될까봐..ㅎㅎ

▲ 늘 대기자가 있는 일반창구와는 달리... 왠만하면 한가해보이는(?) 외환업무 쪽에서 담당하죠.
웨스턴 유니온 송금 받으러 왔다고 하니까 종이 주면서 송금받는쪽란에 작성하라고 합니다.
MTCN 번호 쓰고... 이름/주소등은 한글로 쓰냐고 물으니 그러라고 하네요.
타 블로그에서보니 송금인에 Google Inc 라고 써야한다기에..
이걸 송금인 '이름'란에 쓰나 '성'란에 쓸까 하다가 물어보니...
괜찮다며 일단 작성한 서류와 신분증을 가져가서 컴퓨터로 입력하면서 확인하더니...
받을께 몇 $ 이고, 한화 현금으로 주냐고 묻고... 그럼 얼마 받으신다고 하면서 내어 주더군요.

▲ 위에서 작성한 송금 신청서 고객용과, 외국환 거래 계산서, 현금을 받고 나왔습니다.
금방 끝나네요. 한 5~10분정도?

근데 거래 계산서 영수증을 보니.... (ex: 이름이 '홍길동'이면...)
수취인 성 : dong            수취인 이름 : hong gil
이런식으로 되어져 있네요.

애드센스 개인정보란에 이름을 hong gil dong 으로 성과 이름을 뒤바꾸지 않고 그냥 써놔서 그런건가?.. --;

클릭단가가 또 갑자기 너무 낮아졌던데... 올해안에 한번더 수입이 들어올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이상 짤막한 웨스턴 유니온 환전기였습니다. ^^


↓ 2013-01-17  내용추가


웨스턴유니온에서 돈 찾는게 농협등 몇군데 되다고 하지만...  그냥 속편하게 기업은행만 줄곧 다녔었는데
http://www.westernunion.co.kr/kr/location_search.php
여기서 동네 찾아보니, 훨씬 가까운 KB은행에서도 가능한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