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레킹이나 등산, 자전거나 도보운동 등을 할때 지도상에 자기가 이동한 경로는 표시해주는 프로그램이죠.
이런류의 어플이 많고 많겠지만..
대부분 사용할때 돈이 들어가서 문제죠.ㅎㅎ   어플이 유료라던지, 3G 데이타 비용이 들어간다던지...

다른거 다 필요없고, 간단하게 지도를 볼수 있다던가, 이동경로 표시해주는걸 찾다가 Rmaps를 알게됬네요.


데이터요금제 없이 사용중이라 뭘 해보고 싶어도 데이터 트래픽 때문에 걱정이었는데..
요렇게 활용하는 방법도 있군요.

특히 낯선곳으로 여행갈때 지도 다운받아놓고 돌아다니면 정말 유용할듯 싶어요. 해외여행에서 빛을 발할듯..


[네이버 안드로이더스 카페] 구글맵이 너무 느려요! 오프라인 맵을 사용해보자!
- http://cafe.naver.com/androiders/153521

카페내 공개 게시글이라 가입없이는 안보이지만...

검색을 통해 카페에 들어가게되면 가입없이도 보이죠. 어처구니 없는 네이버 정책!ㅎㅎ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괜히 처음부터 지도를 크게잡아 다운받지 마시고..  사시는 동네를 조금 다운받아 돌려본후...
지역 전체를 잡던지 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대로 따라해보면 아~ 대충 이렇게 해서 돌아가는구나 하는걸 알게되실거예요.
지도는 Google Maps Korea 보다 Google Maps 가 더 자세히 나오는것 같네요. 특정부분만 그럴지도.. 


사는 지역을 다운받고, 어플깔고, GPS키고 돌아다녀 봤더니 오! 정말 되네요.
3G로 연결해서 맵을 받거나하는 추가비용없이, 지도를 다운받아 이렇게 활용가능하다니.. 정말 굿이네요.
하지만 단점은.. 지도받는데 오래걸린다거나, 지도외로 벗어나면 안된다거나..등등

Mobile Atlas Creator 사용법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 - http://dopus.tistory.com/133

Locus - 구글 오프라인 지도 어플의 종결자! (한글지원) - http://dopus.tistory.com/132

그리고 Rmaps말고 Locus도 있는데...
전 왠일인지 locus에선 다운받아놓은 서울맵이 안뜨더라는.. ㅜㅜ

온라인 구글 지도도 안뜨고.. ㅜㅜ 
(온라인 지도가 안뜨는 이유는 '설정>지도>오프라인 모드' 에 체크가 되어있어서 온라인을 안보여줬었네요.)

제가 다운로드해놓은 동네지도로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봤는데... 오오~ 이거 Rmaps에 비해서 훨씬 좋네요.^^
한글지원이 되는 점도 있고, 기능이나 옵션도 다양하고, 인터페이스도 처음엔 복잡했는데 몇번 해보니 쉽고...
맵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수도 있고, 지도에 나타나는 경로도 rmaps에 비해 보다 매끄럽게 잘 되었습니다.
트랙 데이터들도 알기쉽게 딱 보여주니.. 오~Good !
정말 완전 강추 프로그램 이네요.

 


↓ 2015-06-10

 

 

정말 오랬만에 이어서 써보네요.

요즘에는 '산길샘(나들이)'라는 트래킹어플을 이용중에 있습니다. 역시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사용방법도 쉽고 좋더라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