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PC의 대용량 자료들을 전송해줘야 할때, 어떻게 하셨었나요?


드롭박스나 기타 **드라이브를 사용하시는분들도 많은데, 저는 그냥 다음/네이버의 대용량 메일을 사용했었거든요.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업로드 속도가 안나오죠. 보통 daum은 2~4MB 정도 나오더라구요. 파일 여러개를 동시에 보내려고 하면 전송속도는 훅훅 더 떨어지구요.

현재 100 메가 회선을 쓰고있으니 풀로보내면 10~11MB정도가 나올텐데~ 대용량 메일의 업로드 속도가 2~3메가 밖에 안되다보니, 보내주는데 걸리는 시간이 3~5배 정도 혹은 그이상 더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제 컴을 FTP 서버 용도로 사용해보려고 뭐가 있나 찾아봤었는데....

알 FTP는 일단 왠지 무조건 싫고.. ㅎㅎㅎ

FileZilla Server도 한번 사용해봤습니다만...
포트설정, 방화벽설정, 윈도우에서 뭐를 설정해줘야 하고.  어쩌고 저쩌고....  @.@
FileZilla Client 프로그램은 정말 쉬운데, Sever는 초보인 제겐 좀 복잡하더라구요.
이렇게 저렇게 겨우 세팅해서 테스트를 해본후 약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만
컴퓨터를 껐다 켤때마다 뭔가 설정들이 변경되는지, 희안하게 자꾸 헤매게 되고 그랬습니다.


그러던중
현재 사용중인 유무선공유기가 iptime 제품인데
여기 ipdisk 라는 어플로 FTP서버 같이 사용할수 있다는걸 보고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위에꺼 보고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해봤는데, 무엇보다 정말 손쉽게 설정가능해서 마음에 드네요.
속도도 대용량 메일 사용할때보다 훨씬 잘 나와서 좋고(8~11MB/s), 편하게 여러개 쭉 전송할수 있어서 좋고....
(물론, 주는쪽과 받는쪽 둘다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역시 아이피타임이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쉽도록 UI 하나는 정말 잘 만들어내는것 같습니다.

(다만, 공유기 내부의 부품 퀄리티 대비 가격을 다소 비싸게 받다가, 
 Netis 공유기나 그외 다른 제품들이 속속 인기몰이 하니, 그제서야 슬금슬금 가격 내리는 부분은 영 맘에 안들지만)


참고> 내컴을 FTP 서버로 하고 상대방에게 FTP 주소와 아이디/비번을 알려줘야하는데
ftp://사용아이디:사용자암호@내아이피디스크주소.ipdisk.co.kr:포트
요런식으로 URL링크를 건네주면 아이디/패스워드를 팝업창에서 입력할필요없이 바로 접속할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 포스트

IpDisk 설치한후 > 크레이지 리모트 - 외부(3G/LTE)에서 접속시 Error 날때
- http://motivation.tistory.com/6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