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하단에 알라딘 TTB 책광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한 3년반정도 달고 있었던거 같은데,
초중반에는 그래도 좀 수익이 나나 싶더니, 그 이후로는 사실 수익이 전혀 없다시피 했습니다.
요즘엔 10~20원정도ㅜㅜ 제 블로그에 오는 분들은 책에는 그닥 관심이 없으신듯 합니다.^^
꼭 수익을 보자고만 단건 아니었고, 책광고는 일반 광고와는 달리 제 블로그를 꾸며주는 역할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간혹가다 알라딘 TTB가 악성코드 경유지로 이용이 되는지 백신이나 크롬 브라우져에서 경고창이 뜨더군요.
그때마다, 잠깐씩 내리고 그러면서 지속적으로 이용했었는데,
사이트 관리가 다소 느슨한 주말을 일부러 노리고 악성코드를 심는듯 하더라구요.
이번달 초에도 악성코드 때문에 불편을 겪었죠.


오늘보니 제 포스트 중에서 알라딘광고가 본문에 삽입된던 일부 페이지가 크롬에서 들어가 지지가 않더라구요.

12월초부터 저랬는지 아니면 그 이전부터 그랬는지 모르겠습니다.
전 포스트 하단에 넣는 TTB 광고만 신경쓰고 그것만 뺐다 넣곤 했는데...

본문에 삽입해 넣은것 때문에 유독 그 페이지들만 악성코드에 걸려있다고 하는것 같았습니다.
(사실, 이것외에 본문에 삽입한 포스팅이 또 있긴 합니다만, 그건 안걸렸다고 표시되네요)
그래서, 해당 페이지 본문에 있던 TTB광고 다 제거하고, 포스트 하단에 있는것도 그냥 싹 다 떼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검토요청을 눌러서 이상이 없다고 접수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혹시나 본인 블로그가 크롬에서 악성코드 관련해 경고창이 뜰경우는

위와 같이 '고급 -> 이 웹사이트 관련 문제점 세부사항'을 눌러서 들어가면 문제점을 확인시켜 줍니다.


중간 빨간박스를 보면  aladin.co.kr 이 멀웨어 배포하는 중개역할을 하는것 같다고 하네요.

그 당시 크롬에서는 브라우져가 막아줬지만...
익스플로러에서 들어갈때는 AVAST 백신에서 위와같은 경고창이 뜨면서 막아줬었습니다.


어쨋든 ... 그 다음에는...  
'웹마스터 도구' 쪽으로 들어가 해당 블로그가 본인이 관리자 라는걸 확인해줘야 합니다.

전 처음에 위 화면에서 약간 헤맸는데요....
저 파일을 다운받아 블로그 안에다가 파일첨부 하듯이 해서 해봤는데..  그럼 안되더라구요.ㅎㅎ
업로드한 파일의 경로가 다르게 되니 그런가봅니다. 


그래서 옆에 있는 '대체방법' 탭에 있는대로


위와같이 html 태그를 내 블로그의 '관리화면>HTML/CSS 편집' 에 들어가서...
skin.html 안에 head 바로 아래에 넣은후에 인증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면 그 블로그가 등록이 되면서

사이트 상태 확인 -> 악성 코드 감지되었습니까?  를 눌러서 진행시킨후

검토요청을 눌러서 접수를 시키면 됩니다. 적을 내용이 있으시면 적으시구요.

아~ 이걸 각단계 화면마다 캡쳐하면서 잘 설명해야 되는건데,
저도 처음 해보는거라 어리버리 대면서 진행하는 바람에...  캡쳐 타이밍을 놓쳤습니다.ㅜㅜ  
꼭 이런건 끝나고 난후에 아차 캡쳐해둘껄.. 블로그에 포스팅 해야 하는데~  라는 생각이 나곤 하죠.ㅋㅋㅋ

하여튼 그리 어렵지는 않으니...  
제 설명을 참고하면서 좀 여기저기 둘러보면 충분히 따라하고도 남을겁니다.^^

물론! 당연히 ...
검토 요청을 하기 전에 악성코드의 원인이 되었던 부분을 다 제거한후 하셔야 되는거겠구요
..


검토요청 접수를 약 14시경에 했는데... 당일날 밤 12시 정도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검토가 끝나서, 악성코드가 없다고 표시가 되고,
크롬 브라우져에서 해당 페이지에 방문할시 악성코드가 있는것 같다면서 안들어 가졌던 그 문제의 페이지도
이제 정상적으로 잘 들어가지네요^^

(이게 통상적으로 몇시간안에 해결이 되는건지,
 아니면 검토요청 접수후 하루~몇일 걸리는게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