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보는 '먹거리 X파일'을 보다가... 
나중에 착한식당을 찾아가려면 대충의 위치라도 알아놔야겠다 싶어서 관련 어플을 찾아봤습니다.

 


 

검색해보니 보이는 2개의 어플
제가 한번 설치해보겠습니다. -ㅅ-


 


 

'먹거리 X파일'를 설치해봤는데..
이게 뭔가요? 흡사 웹하드 서비스같은 그런 아이콘 느낌때문에...  무료보기 같은건 차마 클릭을 못하겠더라구요.
그냥 빨리 나가려고 뒤로가기를 누르니 (보통 홈에서 뒤로가기 누르면 종료되는게 일반적이죠)
종료하기 팝업 나오는게 아니고, 무슨 무료 쿠폰이 어쩌고 하는 팝업이 뜨네요. ㅜㅜ  물론, 눌러보지 않았습니다.



 

뒤로가기 누르면 종료할꺼냐고 심플하게 Y/N 팝업창 나오거나,
한번더 뒤로가기를 누르면 종료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말이죠.

 

이번엔 '착한가게' 라는 어플을 깔았습니다. 뭔가 이전과는 다르게 좀 마음이 안정되는군요.ㅎㅎㅎ

 

큰 썸네일과 간단한 위치/메뉴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사실 다 직접찍은 사진이 아니라면 저작권 관련한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하단에 광고가 없었으면 더 좋았겠으나,
그 정도는 그냥 개발자의 노고로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간략하게 지도라던가, 더 많은 사진/영상/링크등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이정도로 업데이트만 잘 된다해도 뭐 soso....

 

대충 둘러보고... 종료를 하려고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더니 이건 또 왠걸....
저런 팝업창이 나오네요ㅜㅜ  아마 저기서 설치를 하면 어떤 식으로든 커미션을 먹는 구조겠죠? (제 추정입니다)
역시나 불쾌함을 느끼며 바로 삭제를 해버렸습니다.


일부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분들... 
종료시에 꼭 저런식으로 불편하게 팝업창 처리를 해야만 했나요?  ㅜㅜ
전 정말이지 두번다시 설치하거나 이용할 생각이 없네요. 아마 저만의 생각은 아닐겁니다.

---

그냥 채널A 이영돈의 먹거리 X파일 공식 게시판 참고하는게 낫겠네요.

착한식당 = http://bbs.ichannela.com/ch/cboard.cha?tcode=xfile_good

준 착한식당 = http://bbs.ichannela.com/ch/cboard.cha?tcode=xfile_semigoo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