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이가 들수록 쇼프로/예능보다 건강프로/시사프로를 더 보게 되네요. 지상파나 라디오, 케이블TV 프로등은 시간상의 제약이 있어서 팟캐스트로 듣기도 하구요. 요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하는 팟캐스트들이 많아서 다양한 들을거리가 있어서 좋네요.

 

'나는 의사다'는 시즌1 처음에서부터 꾸준하게 듣고 있습니다. 요새 좀 몇개가 밀려있긴하지만요. 건강상식들을 재미있고 쉽게 접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여러 과의 다양한 질환들을 다루기에 주변인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꿀팁들도 많이 얻을수 있었습니다.

 

 

2016년 6월 28일 258회에서 나의사 BGM을 알려달라는 청취자 의견이 있었죠. 저도 궁금해했던적이 있어서 답변을 듣자마자 검색을 해봤습니다. Javier Suarez 라는 작곡가이고 예명이 Jahzzar 라고 했었죠.

 

나의사 오프닝 BGM에서는 Jahzzar 의 Green Lights 라는 음원이라고 해서 YouTube에서 찾아봤습니다. 음악을 검색해주는 Daum 앱으로 검색해봤었는데 여기서는 안나오더라구요. 저작권이 등록된게 아니여서 그런가? 하여튼...

 

 

Jahzzar 의 많은 음악들을 들을려면 아래 링크로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freemusicarchive.org/music/Jahzzar/Tumbling_Dishes_Like_Old-Mans_Wishes/Green_Lights

 

 

블로그 짤방으로 쓸려고 저작권 없는 이미지 찾으려고 돌아다닌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음악들도 무료로 사용할수 있게 모아논 사이트들이 있군요. 팟캐스트들이나 방송에서 사용된 많이 들어본것 같은 무료 BGM이나 OST 들을 정리해보는것도 재밌을듯합니다.

 

세상은 넓고 마음씨 좋은 능력자들은 많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