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음 로그인 기록 화면입니다. 보시듯이 간헐적으로 일본쪽에서 로그인시도가 있었습니다.
현재 Daum은 3개월간의 로그인기록을 조회해볼수 있는데, 매 페이지마다 수차례씩 저렇게 일본에서 로그인시도 있었으나, 불행중 다행히도 모두 접속 실패였습니다.


네이버 / 다음 - '해외 IP 차단 설정'으로 해킹피해를 줄이세요. (2013/02/13)
- http://motivation.tistory.com/655
▲ 조금 이상한점이 있는데...
올해초 위의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해외IP 로그인 차단'을 다 '설정' 해놨었을겁니다. 분명히..
왜 단언하나면, 제가 포스팅을 한후 가족들한테까지 다 해외접속 막아놓으라고 PC에 데리고와서 설명해줬었거든요.


▲ 그런데, 오늘 들어갔을때 보니 설정으로 되어있지 않고 풀려있었다는 점입니다.
(위 캡쳐화면은 나중에 캡쳐한것입니다. 저렇게 '해제'로도 체크가 안되어있고, 설정/해제 다 비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 설정에는 체크가 안되있는건 맞습니다.)


전 다음 계정이 3개가 있는데, 그중 2개의 아이디가 저렇게 일본에서 로그인흔적이 있었습니다. 중국도 아니고 일본인게 좀 의아하긴 한데, 아마 경유지로 이용했겠지요.

재수없게 저만 그렇게 아니라, 커뮤니티 사이트들에도 이런글이 많이 올라왔었던거 보면... 뭔가 대규모로 진행되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디서 단체로 개인정보가 유출이 되었던가....
해킹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대체 뭘 하려고 했을까요? 딱히 뭐 기밀이라도 있는것도 아니고.. 가입된 카페에 도박/성인 광고글 올리려고??

어차피 해외 나갈일도 없는데, 다시 해외IP차단으로 설정을 하고... 비밀번호도 변경해놨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뉴스

'DAUM 해킹' 로그인 기록보니 일본?
-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30820163408144

다음, 일본발 로그인 공격받아..원인파악도 못해
- http://media.daum.net/digital/mobile/newsview?newsid=20130821154510675

오~ 해킹해서 연락처에 들어있는 지인들에게 스팸메일을 쫙 보내면, 아는사람에게서 온 메일이라 열어볼 확률이 높다라...
스마트폰으로 오는 스미싱도 이런 방법으로 퍼트리던데... 대단들 하네요. 정말....
안막는건지 못막는건지..


Daum 메일은 아직도 스팸메일이 주구장창 쏟아지던데, 아싸리 짐싸가지고 네이버로 가던지 해야겠습니다.
윽.. 정말 네이버 꼴보기 싫은데~ 대안이 없네...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