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1. 10. 1.
#4  / 2023-08-17

 

얼마전부터 본문의 상단광고가 2개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저는 1개만 설정해놨는데, Tistory 에서 강제로 1개를 더 띄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항상 2개가 뜨는건 아니고, 어쩔때는 1개만 뜰때도 있습니다.

 

광고가 아주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블로그를 이어 나가는데 소소하게나마 광고수익이 동기부여가 되곤합니다. 그래서 딴에는 컨텐츠를 보는데 불편하지 않는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선에서 광고를 넣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와 같이, 상단에 반응형광고 2개가 크게 떠서, 한참 스크롤을 내려야 컨텐츠가 보이기 시작하는건 저도 불편하고 싫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제가 띄우는 상단광고 1개를 아예 빼고, 그 자리를 Tistory에 내어주기에는 좀 그렇네요. 

 

https://notice.tistory.com/2646

 

[안내] 6월 27일부터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6월 27일부터 개별 티스토리 본문 내에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신설합니다. 티스토리 자체 광고를 통한 수익은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제공을 위해 활용될 예정입

notice.tistory.com

 

수익의 60~70% 이상은 상단광고에서 나왔던거 같은데, 그걸 'Tistory가 자체 애드센스'를 띄워서 수익을 거의 다 가져가겠다는 걸로 보입니다 이러면 블로그를 굳이 티스토리에서 하는게 의미가 없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수많은 유저들이 댓글로 항의를 해보고 있지만, Tistory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중이네요. 이러면, 결국 티스토리 이탈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다음카카오의 트래픽도 줄어들테고, 그로인해 티스토리 브랜드 인지도나 영향력도 줄어든다는걸 누구보다 잘 알텐데, 왜 이런 악수를 두는건지 모르겠네요.

 

제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께, 광고로 인해 불편함을 끼쳐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1 

하루에 스팸댓글이 수십개씩 달릴때도 있어서 필터링이 몇개 되어있는데, 그것때문에 정상댓글이 스팸으로 인식되는수가 있습니다. 댓글을 달았는데 자꾸 사라지는게 그런경우 일텐데, 닉네임이나 내용을 조금 다르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안될경우 댓글 대신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 2014-01-05

제 블로그의 글 전체를 퍼가시지 마시고, 제목과 주소를 링크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한두개정도 라던가, 인용하기 위해 내용 일부만을 퍼가실때에는 원문 URL 출처를 남겨주시구요.
개인적인 참고자료로서 불가피(?)하게 글 전체를 퍼가실때에는 해당 포스팅이 비공개 일때만 가능합니다.

그외 문의사항은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 2014-02-06

스킨을 반응형으로 변경해서 MS 익스플로러 8 이하버전에서는 원활하게 안보일수 있습니다. 또한 익스플로러 10, 11버전 이라도 기존에는 잘 보였으나, 스킨변경후 본문글속의 레이아웃이 조금씩 엇나가는 경우가 보이네요. 아무쪼록 양해 부탁드리며...
익스플로러는 가능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길 권합니다. IE 11은 아직 호환성에 문제가 있다고 하니 추천하기 좀 그렇고, 현재 저는 IE 10 버전을 사용중인데 큰 불편함 없이 괜찮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