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일서비스는 보통 무료라서 여기저기 가입해서 용도와 목적에 맞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휴면계정으로 전환이나 삭제 기간을 확인하여 중요한 정보들이 날라가는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네이트 - http://www.nate.com

 

 *** 회원님께서는 지난 2008년 2월 5일 이후 메일 서비스(웹메일/네이트온 통합 메시지함)를
사용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이후로도 계속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 메일 휴면 계정 정책에 의해
2008년 4월 7일 부터 회원님의 메일 계정은 임시 중지 됩니다.
그리고, 2008년 6월 7일 까지도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 메일 계정이 삭제 됩니다.

임시 중지 상태이거나 계정이 삭제되었을 경우라도
웹메일, 네이트온 통합 메시지함에 방문하시면 메일을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휴면 계정 정책은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사용하여 네이트닷컴 메일 서비스를 잘 이용하고 계신 다른 회원들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메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임시 중지
  □ 대상 : 2개월간 연속해서 네이트닷컴 메일을 사용하지 않으신 회원
  □ 사용 제한 :
    - 메일 수신 차단 (신규 메일은 반송 처리됩니다.)
    - 받았던 메일 및 메일함 정보, 환경 설정 정보는 유지

메일 계정 삭제
  □ 대상 : 4개월간 연속해서 네이트닷컴 메일을 사용하지 않으신 회원
  □ 사용 제한 :
    - 메일 수신 차단 (신규 메일은 반송 처리됩니다.)
    - 받았던 메일 및 메일함 정보, 환경 설정 정보 삭제

 

네이트 이메일을 연속으로 2달 안쓰면 임시중지, 4달 안쓰면 메일계정삭제 ?
물론 계정만 가지고 있고 실제 이용하지도 않는 회원들 때문에 다른 회원들이 피해아닌 피해를 받으므로...
어느정도 미이용회원들을 정리하는거야 그럴수 있다고 생각하기는 하는데~
그 기간이~ 고작 2달에서 4달은 너무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완전한 네이트 계정 박탈은 아니지만..
사용자가 편의상 만들어 놓았던 환경설정이라던지 메일함정보, 그동안 받았던 메일들을 삭제한다니...
회원들이 이메일을 수백MB~수십GB를 쓰는것도 아니고 고작 100MB용량 주는거면서 말이죠.
이거 어디 무서워서 네이트 메일 쓰겠어요? 참나.....





라고....
네이트 메일정책에 대한 불만 포스팅을 하려다가...
다른곳들도 좀 살펴보니...
이게 왠일... 다른곳이라고 별반 다르지도 않네요.

 

 

 

 

 

 

 네이버 - http://www.naver.com

 

1. 네이버 메일에서는 일정기간 메일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은 계정에 대해서 휴면계정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에 로그인 하셨더라도 네이버 메일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으시면 메일을 이용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POP으로 네이버 메일에 계속 접속하셨더라도 네이버메일 웹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 동일하게 휴면처리 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휴면계정 상태에서 네이버 메일 페이지로 다시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정상계정으로 전환되며 즉시 네이버 메일의 모든 서비스를 정상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1차 휴면계정

   ① 90일 이상 메일 계정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
   ② 휴면계정 처리 : 수신되는 메일 반송

 

2) 2차 휴면계정

   ① 180일 이상 메일 계정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 (1차 휴면 이후 90일)
   ② 모든 메일함의 메일 삭제
   ③ 메일 정보 모두 삭제 (주소록, 마일리지 포인트 등)
   ④ 휴면계정 처리 : 수신되는 메일 반송

또한 6개월 이상 한 번도 네이버 메일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으시면 메일이 모두 삭제되니 이 점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 http://www.daum.net

 

사이트에 오랫동안 로그인 하지 않으면, 해당 아이디는 휴면 처리가 됩니다.
서비스 약관 내용에도 표기 된 것처럼 정책에 따라 메일 수신 차단 및 아이디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3개월 동안 한번도 로그인 하지 않는 아이디는 메일 수신 차단
(이후, 다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새로운 메일 부터는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한번도 로그인 하지 않는 아이디는 아이디 삭제

이 점, 유의하시어 메일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구글 G 메일 - http://www.gmail.com

 

계정 활동 중지

9개월 동안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으시면, Google은 이용 약관의 9항에 의거해 계정을 종료합니다.


이용 약관

9항 - 계정 활동 중지. 일정 기간 동안 계정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구글은 해당 계정의 사용을 중지하거나 폐쇄할 권한을 가집니다. 계정 활동이 중지되어 폐쇄 조치된 경우 구글은 해당 사용자나 기타 관련 당사자에게 통지하지 않고 해당 계정과 관련된 이메일 주소를 다른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폐쇄 계정 처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로그램 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엠파스 - 네이트로 합병 (2009.11.30일부)

 

■ 휴면계정 관리 정책의 자세한 사항

[휴면계정 관리 정책이란?]

엠파스에서는 휴면계정 관리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불필요한 시스템 자원 낭비를 줄이고, 해당 서비스에 자주 접속하여 이용하시는 회원님께 보다 안정된 메일 및 파일박스 공간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메일]
- 시행일 : 2006년 7월 10일

- 내용 :
  1) 최종 로그인후 3개월이상 메일 비로그인 사용자 : 메일 수신 정지(기존 1개월)
  2) 최종 로그인후 6개월이상 메일 비로그인 사용자 : 편지함, 환경설정, 주소록 등 계정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 삭제(기존 3개월)

3개월동안 접속하지 않아 메일 수신이 정지된 사용자의 경우에는, 엠파스 메일에 로그인하는 순간부터 엠파스 메일의 모든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후코리아 - http://kr.yahoo.com

 

휴면 계정 즉, 4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은 아이디는 사용이 정지되고 받은 메일은 삭제됩니다.

그 아이디로 이메일이 수신되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이 정지된 아이디는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이전에 그 아이디에 저장되었던 어떤 정보도 검색할 수 없게 됩니다.

참고: 메일 플러스 사용자의 계정은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도 절대 휴면 계정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해 보세요!

 

 

 

 

   코리아 닷컴 - http://www.korea.com/?lan=ko

 

코리아닷컴은 연속 90일 동안, 코리아닷컴에서 메일을 읽거나 쓰지 않은 계정들을 휴면계정으로 분류해 편지함을 자동 삭제하는 <휴면계정 편지함 자동정리제도>를 2003년 2월 1일 부터 적용합니다.

(단, 프리미엄 메일 회원은 <휴면계정 편지함 자동정리제도>대상에서 제외.)

a. 해당 제도로 인해 편지함이 삭제된 후에도, 코리아닷컴 서비스 로그인 및 메일 이외의 코리아닷컴 서비스 이용에는 전혀 제한이 없습니다.

b. 해당 제도로 인해 편지함이 삭제된 후에도, "코리아닷컴 메일(http://mail.korea.com)"에서 편지함을 새롭게 생성하실 수 있으며, 삭제된 편지함 또는 메일의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hotmail.com, kornet.net
찾다보다가 포기!

그외 사이트들은 거의 이용안하므로 패스!


주메일이 아니라면 몇달에서 한 1~2년 정도 로그인 못(안)할수도 있는거 아니가요?
무료로 메일서비스를 이용하게 해주는 대신 필요이상의 충성도를 요구하는거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