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로만 듣던 구글 애드센스 설치했다.


 
신청할때 포스트 갯수가 15개인가 그랬고, 솔직히 글의 질도 그리 보잘것이 있지는 않으며, 방문수도 한 400여히트 밖에 안됬는지라... 혹시나 빠꾸 되지는 않을까 내심 걱정했었는데...  어쨋든 됐다.

얘가 스팸 블로거는 아니겠구나 생각해서 대강 접수시킨듯..ㅋㅋ
들어가서 이래저래 에드센스 옵션들 건드려보고 적용시켜 보고 하는데 정신이 없었다.
또한, 내 블로그 어디에 달아야 하는가도 꽤나 고민아닌 고민이다.
글 위쪽에 큼지막하니 연짝 두개를 박아놓으면(?) 아무래도 제일 돈이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그런 광고를 제일 싫어라 하기 때문이다.
그런 불편함을 상쇄하고도 남을만큼 글의 질이 좋다면 모를까... 아직 그다지 볼것도 없는거 같은데 광고만 그렇게 크게 하는건 방문자를 미끼로 아는거 같아서 영 불쾌했었다.
또 하나는 광고에 테두리를 안쳐서 글과 광고가 헷갈리게 하는게 불만이었다.
나도 나중에 글위쪽에 광고를 크게할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테두리는 치는쪽으로 할것이다.
뭐.. 남이사 광고를 어떻게 달건, 하나를 달건 도배를 하건... 내가 굳이 상관할일은 아니지만... 어쨋든간...

글 하단과 사이드바에 컨텐츠 광고와 사이드에 추천광고를 나름 조심스레 달아봤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 하단의 이 광고는 사이즈가 좀 어정쩡 한거 같다. 그렇다고 더 긴거는 너무 길고...
폭에 딱맞게 떨어지던지... 아니면 사용자 임의로 폭을 조절하면 좋겠건만....좀 아쉬운 부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 추천광고가 계속 영어만 나와서 문제다.
아직 블로그를 긁어서 매칭시킬만한 컨텐츠나 키워드가 없어서 그런건지....
이 블로그 주소가 motivation.tistory.com이라서 그런지...
motivation 어쩌구 하는 듣도보고 못한 knowledgestorm.com광고만 연실 나와주고 있다..
아놔... 대체 어쩌자는 것이냐?
그래서 google_language = 'ko'; 를 추가시켰는데도.. 계속 영어광고만 나온다.
애드센스 약관을 상세히 안읽어 봐서 모르겠는데..  (-_-;)
이거는 특별히 문제삼지는 않나보지만...  소스를 고치면 안되나보다.
수익 관련해서도 뭐는 말하면 뭐는 되고 그런것도 있는거 같던데..  아~ 복잡하고나..

그리고 처음 가입해서.. 이것저것 사이즈 바꿔가며 해보느라 광고 단위가 여럿 있는데...
이게 삭제가 안되는 것이었구나.. 뭐 있어도 숨기기가 디폴트로 되어있으니 상관은 없지만...
남아있으면 왠지 찜짐해..

50불 이상인가 100불이상인가 되야 받을수 있는거 같다던데..
그날이 언제 오려는지.. 과연 오긴 오는건지... ㅎㅎ
* 추가 080405

  - 계속 영문광고만 나오길래 그냥 다른광고로 변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