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플함 그 자체인 구글 첫 페이지가 조금씩 변경이 되네요. 

http://www.google.co.kr/


▲ 기존의 화면 
    (2008년 9월 캡쳐화면, 최근에 캡쳐해놓은게 어디 있을텐데.. 꼭 쓸려고 찾으면 없어서.ㅜㅜ)

▲ 위와 같이 바뀌었네요. 
    검색창에서 다음이나 네이버같이 카테고리별로 선택할수 있게 한게 제일 큰변화 같은데..
    기존의 구글 검색창에 익숙해져서인지.. 어째 영 어색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은 구글스러운게(?) 제일 좋은데...   점점 타협해가고 있는거 같네요.
    이게 좋은 변화인건지... 아닌건지...  -ㅅ-
   

▲ google.com은 그대로인거 보니.. 구글코리아만 바뀐거 같네요..




지역화 정책에 맞게 첫 화면을 한국적(?)으로 바꾸는 것도 좋으나...
현재 가장 시급한 구글의 변화는 고객센터를 운영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뭐좀 문의할게 있어서 웹페이지에서 찾아봐도... 전화번호나 이메일은 나오지 않으며...
도움말이나 FAQ 비슷한게 있기는 한데...
이쪽으로 링크, 저쪽으로 링크 걸어서 사이트내에서 뱅뱅 돌게끔 만들어놓고 말야..
그것도 얼추 번역만 한건지... 몇번을 읽어봐도 제대로 이해하기 힘들게 써있고...
하여튼... 구글보면 전형적인 외국계기업이 잘하는 그런 행태를 띄고 있는거 같네요.


2010-09-06 내용 추가


몇일전까지는 위와같이 한국형(?) 초기화면이었는데...

다시 심플한 화면으로 돌아왔네요.
역시 구글은 구글다워야 구글링할맛도 나는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