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피쳐폰에서 처음 스마트폰을 구입했습니다.
몇일간은 이것저것 살펴보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저같은 분들을 위해 정리차원에서 포스팅해봅니다.^^

 


SKY 시리우스(IM-A600S)폰의 장점 및 단점


 
장점

- 가격대비 꽤 좋은 성능
   요새 시리우스가 일명 버스폰으로 많이 풀렸는데, 이렇게 풀리긴 아까울 정도로 전반적으로 나름 꽤 괜찮네요.
   출시 초기에 제가격주고 사신분들은 다소 억울(?)하시겠지만... 
   번이로 12/11, 요자, 올무에 탄 저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폰이네요.
    (번이 -> 번호이동, 요자 -> 요금제자유, 올무 -> 가입비/부가서비스/유심 무료, 12/11 -> 12개월/약정금액 11만원)

- 디자인
   역시 스카이는 디자인인듯.

- 편한 옵티컬 조이스틱
   하단 중앙에 있는 버튼겸 조이스틱으로 섬세한 클릭이 가능해서 가끔 유용합니다.

- HDMI 단자
   케이블도 같이 줬으면 예의상 간혹가다 사용하겠지만... 케이블 기본구성이 아닌지라 쓸일없을듯..--;

- 멜론 1년무료
  '멜론 프리티켓 공동프로모션' 해당 모델이라 멜론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이용가능하다길래 
  멜론에 회원가입하고 해봤는데 뭐이리 복잡하고 어렵게 만들어 놨는지.. 아주 미로찾기가 따로없구만...
  



단점

장점보다 단점이 잘 보이는 안좋은 습관이 있는 저로서는ㅜㅜ
      하지만 뭐 그럭저럭 다 버틸만 합니다.ㅎㅎ 가격이 모든걸 다 용서해 주니까요.^^

- 감압식
   호불호가 갈리긴하나 전반적으로 사용하기는 아무래도 정전식이 편하고 좋더라구요.

- 3.5 이어폰단자 없음
   개인적으로는 크게 상관 없음^^

- 충전/이어폰 단자의 위치가 안좋다. 
   좌측하단쯤인데... 선을 꼽으면 그립감도 안좋고 거치하기에도 좀 불편하고.. 

- 좌우측 가장자리의 터치감 & 오타율
   중앙은 정전식 부럽지 않은정도로 좋은데, 가장자리는 정확하고 조금 세게 눌러야 한다. 그래서 오타가 많이 발생

- 하단 홈버튼 등의 4개의 버튼에 불이 안들어온다.
   낮에는 그려러니 하지만 잘 안보일때는 은근히 신경쓰임

- 크고 무겁다.ㅎㅎ
   그리 큰 차이는 아니지만 스펙대비 크기도 좀 크고 무게도 좀 나가는편

- 영상통화 안됨
   이건 나름 장점.. 쓸데없이 영상통화 걸려오고 그럼 민망해서.. 셀카나 거울이 안되는건 좀 단점이겠네요.

- 배터리 지속시간 짧음
   스마트폰을 처음쓰는 터라 비교하기 그렇지만.. 배터리가 다른거에 비해 체감적으로 빨리 닳는다고 하더라구요.
   쓸데없는 어플이나 wifi, 3G, gps, 화면밝기등 불필요한건 왠만하면 다 OFF를 생활화해야할듯.
   계정동기화 설정에서 '백그라운드 데이터'가  은근히 배터리를 먹는다고 합니다.
   좀 불편하지만 끄고 사용해봐야겠네요. 얼마나 배터리가 덜 닳는지..

- 배터리커버 소/대용량 구분
   스타일을 위해서 소용량 배터리와 케이스도 있는데...  
   배터리는 그렇다 쳐도 케이스까지 추가로 가지고 다니는건 상당히 무리수죠. 
   그래서 소용량배터리에도 그냥 대용량 케이스를 낍니다.ㅜㅜ




어플 / 위젯

 여러개 설치해보면서 그래도 나름 괜찮다 싶은 어플들 몇개 골라봅니다.
           앞에 이 붙은것은 디자인과 사용성이 좋다는 제 나름의 추천표시!
           뒷쪽에 '(위젯)' 표시가 붙은것은 위젯으로 사용해도 꽤 괜찮다는 표시!


3G Watchdog - 3G 데이터 사용량을 알수 있어서 무제한 쓰지 않는 사람들은 필수로 요런거 하나쯤 있어야줘
                               올인원 쓰시는분들은 '미니 T world'도 좋겠습니다.

 Smart App Protector -  통화/문자 기능을 잠궈주는 어플입니다. (제작자 블로그)

Advanced Task Killer - 켜놓은 어플들 종료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Save Battery - 배터리 사용량과, 블투,wifi,3G등을 on/off 할수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이 좋네요 (위젯)

BeraSix FlashLight - 손전등 기능입니다. 온리 손전등. 별다른 옵션도 없는듯..^^

ScanTag - QR코드, 바코드 읽는 프로그램. 인식 잘 되네요. > 네이버 어플에도 있네요.

Ringdroid - mp3등을 편집해서 벨소리로 지정하는데 유용합니다.

나좀봐 - 네온사인 형식으로 간단한 그림판 용도

Paint Pro - 역시 그림판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Kids mode도 좋네요. 랜덤 모드를 키즈모드로 명명하다니..ㅎㅎ

WiFi Widget - 심플한 디자인의 wifi 위젯 (위젯)

한방에 메모장 - 메모장을 많이 살펴보지는 않았지만..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위젯)

 MX 비디오 플레이어 - mVideo로 재생 안되는 파일이 여기서는 재생되네요.^^ (자잘한 설정은 약간 부족)

그외 사용해본 동영상 플레이어
mVideo player - 자막도 되고 UI 나 기능도 좋네요. (MX 비디오 플레이어 사용전까지는 이거썼으나 바로 갈아탐)
vital player - 기본으로 들어가있는 sky동영상은 뭔가 2%부족하다 싶어서 찾아봤는데, vital player가 심플하고 가로/세로가 바뀌지 않아서 좋습니다. Rock player는 자막이 안되더라구요.
어라? vital이 간혹가다 그냥 꺼져 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별점 삭제했네요.--;
SKY 동영상 플레이어로 버티는중인데.. 요것도 은근 무난하니 괜찮은듯.. 역시 튜닝의 끝은 순정? ㅎㅎ
Mixzing - 음악 들을려고 받았는데 동영상 재생도 되는군요. 요것도 나름 soso...


 Miren browser - 써본 브라우져 중에서 가장 만족.!
     스러웠으나 업데이트도 잘 안되는것 같고 속도도 느려진것 같고... 결국 xscope사용중

Maxthon browser for Android - 현재 PC에서도 maxthon을 쓰는터라 한번 깔아봤는데..오~ UI 괜찮네요.
                   dolphin 브라우저도 괜찮기는 한데 전 maxthon에 더 애정이 가네요.



Locus - 지도에 이동경로 표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Rmaps와 Locus를 간단하게 사용해봤는데 Locus 가 단연 뛰어나네요.^^

Quickpic - 해상도가 큰 이미지의 경우 기본 이미지뷰어로 보면 뭉개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large image viewer나 Quickpic를 많이들 쓰시는듯한데...
                    UI면에서 Quickpic이 좀더 나은듯하네요.

s2 calendar - 위젯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선택

Screen Filter - 최저밝기로 설정해도 밤에는 눈에 아플때가 있는데.. 요거 쓰면 더 어둡게 설정이 가능합니다.(위젯)

Thinking space - 마인드맵 프로그램인데 쉽고 깔끔해서 좋네요.



기타 / 참고사항



 USB 연결이 안될때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usb 연결해서 동영상을 넣어봤을때는 잘 됬는데
업그레이드 때문에 꼬인건지, 다른 설정 때문인건지는 모르겠지만
usb가 연결이 안될때가 있었습니다.

이때 시스템>장치관리자를 보면..


위와 같이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가 안되서 그런지 정상적으로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SKY 시리우스 동영상과 음악 넣는 방법! - 안드로이드폰 - http://neoskin.tistory.com/2068


위 블로그에서 '시리우스 usb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하니 이상없이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isky 홈페이지는 당체 답을 딱딱 찾을수가 없더라구요. 에휴~
차라리 구글링해서 블로그들을 찾는게 빠르죠.



 파일 옮기는 방법이 WIFI 방식도 있네요.

컴퓨터와 usb연결을 해서 옮기면 빠르고 좋겠지만...

가끔 그것마져 귀찮을때가 있는데 그럴땐 wifi로 연결하면 됩니다.


sky Data Manager Plus 4 프로그램을 깔아서 핸드폰의 '데이터 매니저' 어플과 wifi로 연결하면 되더군요.
추가적인 속도에 관한 설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진 하나 옮겨봤는데 최대 속도는 약 40KB정도 나오더군요.
뭐 빨라봤자 usb를 유선으로 연결한걸 못따라가겠죠.

 

WiFi 상태로 PC ↔ 스마트폰 파일 옮기기 - http://motivation.tistory.com/544




 터치패드 인식 확인법

통화에서 #8378522# 를 누르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Touch Panel, Jog Key 좌표 인식' -> '좌표인식(block)'을 눌러서 40부터 한번 측정해보세요.
역시 좌우 가장자리는 좀 힘드네요. 첫번째칸을 눌렀는데 두번째칸에 표시되고..
전 특히나 왼쪽이 더 취약하군요. 20 이나 10 까지 다 통과해야 터치불량이 아니다. 뭐 그런건 아닌거 같구요.
40에서도 완전 형편없는게 아닌정도면, 그걸 잘 인지해서 적응하는편이 살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Device mapping 오류 화면


Tstore에서 '다음지도' 를 받으려고 했더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더군요.

--
[Device mapping 오류]
지원 가능한 단말이 아닙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해주세요. [-514]

휴대폰번호 01234567890 (제 핸드폰번호)
이동 통신사 SKTelecom
휴대폰 기종 SKY IM-A600S

확인
--

이번뿐만 아니라 이런 오류창을 꽤 여러번 봤는데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근데 또 웃긴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음지도'를 받았더니 정상적으로 다운/설치가 되서 잘 작동하구요.
아무래도 Tstore 어플의 문제 같기도 한데... 검색을 해봐도 해결방법이 잘 나오질 않네요.

해결되면 이어서 적겠습니다.ㅜㅜ



내용추가--

Tstore에 문의글을 남겼었는데... 
Tstore내의 제 핸드폰정보가 예전폰에서 새폰으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살짝 문제가 있었던걸로 보입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이용가능다는 답변이 왔네요.^^




 인터넷 로그인이 안될때 확인사항

다음이나 네이버 로그인을 하려고 아이디/비번을 잘 넣고 확인을 몇차례나 눌러봐도 더이상 진행되질 않고
자꾸 로그인화면만 나올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
메뉴 -> 더보기 -> 설정 -> '쿠키허용' 을 켜면 사이트에서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주소록 옮기는법

구글 지메일 주소록 데이터를 동기화 시키면 됩니다.
설정 > 시스템 > 계정 및 동기화 > 본인 계정에서  동기화 > 주소록 동기화....
이렇게 하면 구글에 올려져 있는 주소록이 내 핸드폰으로 싹 들어오게 됩니다.

근데 기존 전화번호부를 csv로 추출해서 넣으니 전화번호가 몽땅 메모에 들어가버리는 상황.ㅜㅜ
열(column)명과 순서가 구글 주소록과 다르기에 그런것 같은데...

[부록] 주소록을 엑셀로 정리해 iPhone에 한방에 넣기 - http://blog.naver.com/jianbooks/70078758435

여기를 참고해서...
1행의 필드명(열,column) 이름만 구글양식에 맞게 바꿔주면 된다. 순서는 매칭시키는데 그다지 상관이 없는듯..
쓸데없는 열들은 싹 날려버리고 구글주소록에 올린후 동기화해서 보니 딱맞음.^^
뭐 더 쉽게 하려면 또 방법이 있겠지만... 대충 이정도선에서 만족..^^

참고로 csv파일을 핸드폰에 넣는 과정에서 주소록 갯수가 몇개 줄어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케이스 일수도 있습니다.

--
이   름  핸드폰  집전화
홍길동  1234     1000
홍나동  1000     1311
--

홍길동과 홍나동의 전화번호중에 1000 이라는게 양쪽에 다 들어있죠? 그럼 이게 병합되서 들어갑니다.
뭐가 중복되서 합쳐졌는지는 엑셀에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옮겨놓은 주소록을 백업해놓는것도 꼭 잊지마시길~




 충전

핸드폰에 선꼽고 직접 충전시키면 배터리 상태 게이지가 97~100%까지 나오고 그러는데...
충전기로 완충해서 핸드폰에 끼면 배터리 상태가 채 80%가 안될때가 있네요.
좀 많이 나온다 싶어도 90% 미만이구요.


혹시나 싶어 충전기를 바꿔봤더니 98%, 100% 까지 충전이 되네요.
둘다 TTA 충전기인데.. 뭐가 다른가? 스티커상의 스펙도 같은거 같은데...
저같이 충전기로 완충한다고 했는데도 90%도 안나오는 분들은 충전기를 한번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검색을 좀 해보니 이런경우가 꽤 있네요.
그렇다고 24핀 TTA인증 받은 충전기의 성능이 떨어진다거나 불량까지는 아닌듯 합니다.





 화면 캡쳐하는 방법

스카이 시리우스 화면 캡쳐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폰 화면캡쳐 - http://neoskin.tistory.com/2120
위의 설명대로 따라하니 잘 되네요.^^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쳐(녹화)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어플 동영상 실시간 동영상 캡쳐 하기 - http://ramses8.tistory.com/465



 문자메시지 오류 - com.pantech.app.mms.skt 

잘 들어오던 mms가 갑자기 에러가 났다.

--
죄송합니다.
메시지 애플리케이션 (com.pantech.app.mms.skt 프로세스)이 예상치 않게 중지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요런 메시지가 뜨고,

상단 알림바와 하단 문자아이콘에 문자 1개가 왔다는 표시가 사라지지 않음.
이리저리 문자확인을 다시 다 해봐도 여전히 미확인 문자 1개가 있다는 표시가 계속됨.
구글/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이런 오류가 꽤 있는듯...

설치한 프로그램과의 충돌오류일 가능성도 있다고 하고, 더 읽어보니 런처프로가 왠지 자주 언급됨.
딱히 그것 때문은 아닐것 같기는 한데...
일단 런처프로를 삭제하고 이리저리 하다보니 아까 못왔던 mms가 다시 오고나서 메시지함이 정상적으로 돌아옴.
알림바와 하단 문자아이콘에 미확인1통 이라는것도 다 없어짐...^^
launcher pro 때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어떻게든 해결된것에 만족! (mms가 1만원짜리 쿠폰인지라ㅎㅎ)

해결됬으니 런쳐프로나 다시 깔아볼까 싶어 설치했더니.. 왠걸...?
나름 세팅해놓은게 다 사라짐.ㅜㅜ
백업하는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백업이라도 해둘껄..ㅜㅜ

참고) 저는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되었습니다만, 다른분들도 이방법으로 해결되리라는 보장은 못합니다.





 통화중 녹음...  듣는방법 / 저장위치


이 통화중 녹음 기능은 프로요 이후에 생긴기능이라고 하네요. 전 이전 버전을 안써봐서...--;
잘되는지 테스트도 해볼겸 통화녹음을 해봤는데...
당췌 녹음된 파일을 어디서 들어볼수 있는지 몰라서 꽤 헤맸네요.
'어플서랍 -> 포켓북 -> 녹음기 (음성녹음/통화녹음)' 에서 들어볼수 있습니다.


파일위치는 usb를 연결하면...

  • 음성녹음 파일은 E:\voicerecorder\voicerec 폴더에 저장이 되구요. 
    파일명은 Rec_110308_001.3gp 이런식입니다. (Rec_날짜_일련번호)
  • 통화중녹음 파일은 E:\voicerecorder\callrec 폴더에 저장되고,
    이름은 Call_110308_233928.3gp 요렇게 됩니다. (Call_날짜_통화시각)




스카이 서비스센터 후기


SKY Pluszone(서비스센터)에 한번 다녀왔는데.. 어느 지점이라고는 말하지 않겠음.
접수하니 예상대기시간이 무려 195분ㄷㄷㄷ....(결국, 한시간후에 처리되긴 했지만..)
센터내에 대기고객이 많은것도 아니고 겨우 2~3명정도가 오고가고 하는 정도이고...
다들 예약을 걸고 가셨는지.. 수리 기사분들도 고객과 마주앉아 수리하기 보다는 
고객없이 수리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이었는데.. 다들 그리 바쁜것 같이 보이지는 않음. 보이는게 다는 아니겠지만..
평상시 신속하게 처리되다가 오늘만 이러는건지... 어쩌는지...
어쨋든 무조건 선입선출 방식이 좋은게 아닌거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듬.

그 남는 시간 딱히 어디 갈때도 없기도하고, 조금이라도 빨리 처리가 될까 싶어서 센터내에서 대기하고 있었다.
컴퓨터가 있길래 사용하려 했더니.... 아주 느려터져서 도무지 사용자체가 안될지경이였다.
가뜩이나 대기시간 길어서 열받아 죽겠구만.. 컴퓨터까지 이모냥이라니...ㅜㅜ
작업관리자 열어보니.. 각종 **다운로드 사이트들의 '그리드 딜리버리' 깔려서 줄창 돌아가고 있었고...
익스플로러 여니 족히 수십초 이상이 걸리고, 듣보잡 툴바가 깔려서인지 왼쪽에 자꾸 사이드바가 뜨고 --;
너무 느려 크롬 깔아서 하려다가 gg치고 자리를 일어섰다. 차라리 TV앞에서 멍때리고 말지..

위는 거기 컴퓨터정보를 캡쳐한 화면..   도무지 할말을 잃는다.
저 사양으로 대기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잡을수 있을거라 생각하는가?
한 15~20만원이면 amd 레고르 정도 맞춰서 씽씽 날라댕길수 있는데 그만한 돈이 없나?
뭐 이도저도 아니라면 컴퓨터 관리할수 있을만한 직원이 없나?
비록 저 사양이지만... 최적화 정도만 시켰어도 큰 불만은 없었을텐데... 참 안타깝다.


여태껏 핸드폰as를 삼성,LG 고객센터만 다니다가 처음 sky센터에 가봤는데...
기사분과 상담하며 서비스받는 그 시간은 차치하고... (이것도 좀 할말이 있기는 하지만..)
들어가서 나올때까지의 일련의 그 과정 자체가 조금 오바해서 완전 넘사벽 그 자체였다고 본다.




 

올인원 요금제 / 데이터 통화료에 대해서...


스마트폰을 위해서 올인원 요금제데이터 요금제 가 있는데 이게 상당한 개선을 필요로 하는것 같네요

올인원 요금제는...
통화/문자/데이터 중에서 남은것을 다른용도로 전환시켜서 융통성있게 사용가능토록 해야겠고,
못쓰면 다음달로 이월시켜서 쓸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데이터 요금제는 거의 사기 수준에 가깝다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위의 그림 참고)
500MB 가 월정액 10,000원 인데 이걸 부가서비스 신청안하고 그냥 쓰게 되면 무려 1,850,000원이 나옴. 헉...
1만5천원은 원래 378만원 상당, 1만9천원은 원래 757만원 상당....

185만원 상당을 1만원에 해준다고? 이게 느그네들 통신사들의 상식인가?
그냥쓰면 한 5만원 나오는데 그걸 약정걸면 약 1만원 정도로 세일해주는 정도라면 또 모를까.. 해도 해도 너무 하는듯...
원가는 대체 얼마인지 공개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sms도 무료로 해도 되는거 돈 삥뜯어가면서...
데이터 부가서비스 신청 안한 사람들한테 등쳐먹는게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그리고 폰을 몇일 써보니..
3G를 아예 안쓸수는 없겠고, 잠깐잠깐 조금씩 쓸때가 있던데
1만원미만의 데이터 요금제도 있어줘야 할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100MB에 2천원이나 3천원 정도라던가 하는식으로..
기본을 1만원으로 시작하는 부가서비스는 너무 비합리적이네요.
 

생각나는데로 이것저것 추가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