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는 SKT 사용자라면 누구나 Tmap이 공짜로 사용가능한지 알았습니다.
단, 지도같은걸 받아야되기에 각종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티맵은 완전 100% 무료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니었군요.
제가 왜 이렇게 생각을 했었는지 참 모를일이네요.ㅎㅎ


내용은 대충 이렇습니다.
스마트폰을 사고 각종 어플들을 한번씩은 건드려봐야 나중에 요긴하게 쓸수있기에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있는데
티맵 네비게이션이 보이길래 어떻게 작동하나 싶어 실행해봤는데 어라? 작동이 안되데요.
알아보니 이게 GPS,WiFi만 켜져있어서는 안되고, 3G 가 켜져있어야 작동을 하더라구요
표준요금제인지라 3G를 사용하려고, SKT 부가서비스인 안심데이터 100 (월 500MB)을 신청하고,
티맵도 버전이 업그레이드 된듯해서, 폰에 다시 설치하고 사용해봤드랬죠.
와~ 이제 네비게이션도 필요없겠구나. 화면이 작아서 애로점은 있겠지만 이정도면 뭐...soso
이것저것 만지작하면서 몇차례 테스트해보고 그런후.....
몇일뒤 실시간 조회를 해보니...

위와같이 'TMAP NAVI정보' 이용료가 1,200원이 나와있습니다.
상세내용을 볼수있었으면 좋으련만, 구체적으로 뭘 눌러서 과금이 된건지 알수가 없네요.
얼마 안나와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무료인지 알고 멋모르고 계속 썼다가는 많이 나올뻔했습니다.


티맵을 켜면 보통 요런 메시지창이 나왔었지만,
데이타 안심100 서비스 신청해서 500MB 안에서는 상관없겠거니 하며
그냥 으례 있는 확인창이겠거니 했는데... 요게 문제의 출발점이였던거 같습니다.



올인원요금제같은걸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티맵을 체험삼아 1년간 무료로 이용하려면
http://www.tstore.co.kr/userpoc/promotionevent/valuePackEvent.omp

여기에서 가입을 해야하나 봅니다.

가입후 Tworld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조회해보면 위와같이 Tmap-Tstore 가 가입되어있습니다.


이 또한 어떤 기능을 쓰더라도 전부다 무료인건지,
아니면 전체적으로는 무료지만 일부 특정 서비스를 사용시에는 과금이 되는건지 한눈에 쏙 안들어오네요. 
자세히 읽어봐도 역시나 헷갈리긴 마찬가지.... --;


티맵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이용안내나 요금등을 살펴봤는데.. http://tmap.tworld.co.kr/tmap2/navigation/guide.jsp
그래도 역시 뭐가 뭔소린지 알수가 없네요. 뭐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놨는지...  건당 뭐는 얼마.. 뭐는 얼마...

에이구..
차라리 그냥 속편하게 일반 네비게이션을 이용하고 말지 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