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기간이 만료되어서 갱신하러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안프로그램등을 설치하고 인증성 갱신 화면으로 들어간후...

사용자 아이디에 ID를 넣으려고 마우스로 네모칸에 커서를 찍고 마우스를 조금 움직이려는 순간!
저렇게 임의의 알파벳이 자동으로 저렇게 쭈욱 써집니다.
제경우에는 가만히 있다가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baaaaa' 가 씌여지고,
움직이는 시간간격이나 방향에 따라 약간씩 다른 알파벳이 나오는듯 합니다. a b c d 안에서 나오는듯...

그리고, 마우스를 움직여도 마우스 커서의 위치가 움직이는게 아니라 계속 저렇게 알파벳만 채워졌습니다.
결국 마우스는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의 Tab 키로 움직이면서 일처리를 다 하긴 했습니다만... 어째 영 찜찜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바이러스가 아닌가 싶어서 백신도 돌려보고 그랬습니다만...  바이러스나 그런건 아닌거 같고..

검색을 해보니..
질문 - 비스타에서 우리은행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http://www.coolenjoy.net/bbs/cboard.php?id=qa&no=16286
컴퓨터 환경은 조금 다르지만 저와 동일한 증상이네요. (저는 Win7, 32bit)

제 생각에도 우리은행에서 액티브X로 깔리는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의 문제이거나
아니면, 기존에 깔려있었던 타 ActiveX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그러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액티브엑스를 싹 다 삭제하고나서, 재부팅후 우리은행에 들어가서

설치하라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TouchEn key Keyboard Protector 만 딱 설치하고 해봤습니다만...
역시나 위와 같은 증상이 나오네요.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삭제에 타 보안프로그램까지 몽땅 지우고 하면 괜찮을까? 싶긴한데...
어차피 주거래은행도 아니고, 인증서 갱신도 끝났고 해서 그냥 포기 -_-;

KB은행 사용할때에는 이런문제 단 한번도 일어난적 없는데, 왠지 우리은행까지 못미더워 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