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씩 알림바에 저렇게 티스토어 광고가 떴습니다. 이런걸 푸시(push) 알림 광고라고 하죠.


 

보통 설치한 어플의 업데이트가 생겼을때 앱스토어에서 알림바를 띄워서 알려주기도 하고,
또는 어플별로 자체 푸시 알림을 환경설정에서 선택/취소를 할수 있기도 하죠.

전 아이콘에 업데이트 갯수가 표시된다던지, 아니면 알림바에 뭔가가 뜨는걸 싫어해서 어지간하면 반드시 환경설정을 꼼꼼히 살펴보는 편입니다.

 

당연히 티스토어 에서도, 알림설정 해제라던지, 동의하라는 항목들도 다 해제나 취소처리로 했습니다.
이런거에 너그러워봤자 좋을거 하나없더라구요.

그런데, 업데이트시 알려주는거 말고, 정말 그야말로 광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헐적이지만, 꽤나 자주...  
(위의 이미지는.... 하루에 다 온게 아니고, 그동안 왔던거를 합쳐 편집한 화면입니다. 오해는 없으시길..)


매번 그랬듯...  그냥 눈길 한번 주고 또 왔나보다 하고 지우고 그냥 넘기려다가.....
문득...  이걸 봐준다고 해서 혜택을 받는것도 없고, 괜히 시간만 뺏긴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예 T스토어 관련 어플을 다 삭제를 해버릴까 하다가...  혹시나 싶어 고객센터에 전화문의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건 개개인이 어플의 설정화면에서 할수있는건 아니라고 하면서..
이 알림을 받지 않게 처리 해준다고 말을 하더라구요.

추측컨데, 제 핸드폰번호나 아이디를 기준으로, 제게 안오게 하는것 같던데, 생각해보니 좀 불쾌하더라구요.
아니 이런건 환경설정에서 받을지/말지 사용자가 간편하게 선택할수 있어야 하는건데...
직접 문의를 하는 고객들만 겨우 제외시켜주는 모양새라니...
역시 SK! 라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ㅅ-


어쨋든, 저런 푸시 광고 때문에 불편하셨던 분들께서는 거부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광고 알림이 간헐적으로 왔었는지라, 저도 오는지 안오는지 한번 계속 지켜봐야겠네요.

관련글

Tiny Village - 안드로이드 알림바에 뜨는 광고 - http://motivation.tistory.com/59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