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년 12월경 Maxthon 버전 업데이트후 정체성을 잃어버린 UI/UX에 화딱지가 나서 포스팅했던게 있었습니다.
너무나 실망스러운 Maxthon 업데이트 (Android APP)
- http://motivation.tistory.com/635

그래서 여태껏 구글플레이에서 업데이트를 하지않고 구버전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모처럼 서브폰에서 다시한번 깔아보고 요즘엔 어떤가 한번 살펴봤는데~
어라? 예전 포스팅 작성할때의 버전 4.0.0.2000 과 달리, 조금 개선되서 예전 구버전과 같이 특유의 maxthon 형태로 다시 바뀐거 같길래... 메인폰에서도 업데이트를 해서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기존 버전에서 아몰레드 번인 때문에 디폴트의 파란색 스킨대신, 메탈느낌의 저 스킨을 썼었는데, 업그레이드 한후에도 저 스킨 그대로 쓸수 있나보군요.
아니 근데, 스킨 변경하는 메뉴가 없어진건지 계속 찾아헤매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설정메뉴도 3화면으로 swipe되어 직관적이었는데, 이젠 스와이프도 안되고 너무 심플하게 가다보니 되려 불편함이 있네요.
설정화면이나 인터페이스 역시 구버전(2.7.3.1000)에 비해 아직도 불만이 참 많습니다만, 그래도 이정도까지 돌아와준것도 그저 감사할 따름이네요.


제 환경설정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는지,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요새들어 살짝 무거워진 느낌이 있었는데,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후엔 조금 빠릿해진감이 있는것 같습니다. 아직 좀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요.

Maxthon의 가장 큰 장점인 화면 좌우로 swipe 해서 이전화면/현재화면으로 돌아가는것도 잘 되고,
(전에도 있던 기능이지만) Quick Back 덕에 방문했던 페이지로 가는게 꽤 빠른편이며, 게시판등에서 다음 페이지를 미리 로딩해 좀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Fetch 모드 역시 잘되네요. 약간 개선이 된건지 체감상 이전보다 살짝 더 빨라진 느낌

maxthon계정이나 SNS로 로그인해 Cloud 를 활용해 즐겨찾기 동기화나 데스크탑과 연동되는 뭐 그런기능이 있나본데, sns도 안하고, 별도로 maxthon 계정을 만드는것도 왠지 못미더워 그냥 버팅기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즐겨찾기나 퀵액세스를 백업(?)할수가 없어서 고민중입니다. 내보내기/불러오기 같은게 있었으면 좋았으련만... 아니면 구글 크롬의 즐겨찾기와 연동시키는 방법을 택했었어도 좋았겠고...


어쨋든, 좀더 이용해보고 계속해서 내용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쪽에서 즐겨찾기 내보내기/불러오기 같은게 있으면 좋겠다고 했었는데...
제가 Maxthon 애드온이 있다는걸 깜빡 잊었었네요.
But 그러나... 백업을 해보니 '즐겨찾기'는 백업이 되는데 'Quick Access'가 백업이 안되네요. 이게 더 중요한건데ㅜㅜ
뭔가 방법이 있을만도 한데 좀더 알아봐야겠네요.


어머나! 그리고 또하나 발견한 사실!...

구글플레이에서 maxthon으로 검색해보니 Pioneer 버전이 있던데...

깔아보니 예전 2.7.3.1000 의 그 구버전인가 보네요. 마켓에 있는지도 모르고 전 apk 구해서 깔았었는데..ㅜㅜ
Tablet 버전은 깔아봐었는데, 파이오니어 버전도 있었다니.. ㅜㅜ 근데, 어째 이름과 안어울리네..ㅎㅎ
아니... 이게 있었다는걸 왜 여태 몰랐지?  Maxthon을 주 브라우저로 쓰는 사람 맞나? -_-;



좀더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업그레이드 이후 배터리를 엄청 먹는거 같네요.ㅜㅜ



↓ 2013-10-26 내용추가


어젠가 업데이트 항목이 있길래 했드만, 잘쓰고있는 Quick Access 아이콘을 요로코롬 바꿔버렸네요.
와~ 진짜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나오네요. 또 헛발질 시작인가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