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플레이어로는 
 PowerAMP(유료구입),
 JetAudio(무료버전) 을 사용중입니다.
막귀인 저로서는 딱히 음질보다는 전체적인 사용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예전 일반 음악을 들을때는 파워앰프를 많이 사용했었는데, 팟캐스트를 들을때는 제트오디오를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러닝타임 긴 팟캐스트들을 이것저것 듣기에는 이어듣기가 잘되는 제트오디오가 훨씬 낫더라구요.

팟캐스트 앱으로는 초기에 
 Radioinn(무료버전)을 많이 이용했으나 다운로드가 각각의 폴더에 들어가는것도 그렇고 인터페이스가 제게 착 안붙더라구요. 또 무료버전은 마켓에서 사라지고 유료만 남아 살짝 빈정 상하기도 했구요.
그러다가
 올팟캐스트를 써보면서 쭈욱 이걸로 쓰다가.. 뭔가 더 만족스것도 있을까 싶어 찾아보다가...
 팟빵을 써봤습니다. 역시 업체가 만든거라 완성도는 뛰어났으나 너무 복잡하고 잡다하게 늘어놓는 경향이 있었고, 설정에서 푸시를 껐음에도 계속 업데이트 푸시가 오길래...  뿔딱지가 나서 뒤도 안돌아보고 지워버렸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팟캐스트를 들을수 있는 앱들 여러거 깔아보고 그랬는데, 이거다 싶은 앱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올팟캐스트로 가려했었는데, 저작권때문에 스토어에서 내려가고 다음 버전이 나온다는 글을 발견...
올팟캐스트 개발자 블로그 - http://spike-tenis.blogspot.kr/
이전버전 apk가올라와있길래 냉큼 받아서, 지금껏 쭈욱 이용중에 있었습니다.


예전버전인 '올팟캐스트' 였구요.


이번엔 새로나온 '올팟그레이'

사실 올팟그레이가 나왔음에도 지금껏 구버전(올팟캐스트)이 더 나은거 같아서 그냥 구버전 썼었는데,
오늘 이글 작성하면서 보니 계속 피드백 받으며 업데이트를 해서 그런지 많이 좋아진것 같네요.
특히 알림바에서 바로 컨트롤 가능한점과, 플레이리스트가 마음에 드네요.

보통의 제 청취 패턴은...
웹사이트에서 팟캐스트 mp3를 직접 다운로드 해서 폰에넣거나, 올팟캐스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은후
청취는 제트오디로로 듣는 패턴이었는데...
 
이게 문제가...  파일명을 그지같이 붙여놓거나 인덱스를 잘 안해놓는 경우가 많아 나중에 이게 뭐였지? 싶은것들이 있어서 불편한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올팟캐스트/그레이에 바램에 있다면, 다운로드시 기본 파일명에다가 제목이나 간단요약을 덧붙여지게끔 해줬으면 좋겠네요. 기술적으로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ㅎㅎ


올팟그레이를 잠시나마 사용해보며 아쉬운점 몇개를 들자면...
1. 일부 팟캐스트에서는 회수별 정렬이 뒤바뀌어 보이는게 있는거 같음. 최신께 아래에 있는...
2. 설정>에피소드를 50개로 설정시에 최근 50개가 보여야 되는게 맞는거 같은데, 정상적으로 안보이는게 있음
3. 즐겨찾기 리스트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swipe가 되버려 왼쪽 메뉴가 나와버림. 상당히 불편
4. 즐겨찾기의 한칸의 폭이 필요이상으로 넓게 차지하고 있는것 같음. 고로 괜히 스크롤만 더 하게됨
5. 잠금화면에서도 컨트롤바가 나왔으면 더욱 좋겠음

아직은 자잘한 오류가 적은 이전버전 '올팟캐스트'가 더 편하다는 느낌이 드네요.ㅜㅜ



↓ 2013-10-29



위의 아쉬운점 1번/2번인..  최신 에피소드가 아래쪽으로 가있는거는... 
즐겨찾기에서 길게 눌러서 정렬순서를 변경하면 된다고 하네요.
최신께 위로 오게 하는걸 디폴트값으로 하는게 당연한거 같은데 말이죠. 뭐 어쨋든....




↓ 2013-11-21


아쉬운점 4번이었던 왼쪽과 같이 칸들의 간격이 넒어 스크롤을 많이 해야 하는 문제는,
오른쪽과 같이 아이콘으로 표시 방법으로 선택할수도 있게 되었네요.

꾸준하게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이제 올팟캐스트는 삭제하고 올팟그레이만 이용하게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