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말 어디다 말하지도 못할정도의 소소한 수익금이지만 그래도 애드센스를 수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들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애드센스의 수익은 결국 많은수의 방문자가 있어야 하다보니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글이 되는거 같기도 하네요.

 

 

- 가끔씩 대량 트래픽을 몰고 오는 포스팅이 있다. 이걸 꾸준히 관리하고 업데이트 해 놓을것.

 

- 어느 글이 인기글인지 알려면, 구글 애널리틱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반드시 설치할 필요가 있음.

 

- 카드/금융/보험 등 즉, 돈에 관련한 포스팅에 걸리는 광고가 더 많은 수익을 불러오는것 같음.

 

- 평소 꾸준한 포스팅을 해놔야 검색시 더 잘걸리는거 같다.

 

- 독특한 나만의 컨텐츠도 좋지만, 대중적이고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재가 더 많은 트래픽을 몰고온다.

 

- 광고위치는 여러군데로 옮겨 보면서 최적의 위치에 놓자. 물론 수익과 방문자의 불편함이 비례할수 있다는걸 잊지말자.

 

- 포스팅과 관련된 이미지는 되도록 꼭 첨부하자.

 

- 모바일 유입 퍼센트가 점점 늘어가다보니 티스토리 기본 모바일 화면보다는 반응형 스킨이 유용함.

 

- 고정 유입 방문자보다는 가끔씩 오는 새로운 방문자들의 광고 클릭율이 높은거 같음

 

- 사람들은 한두글자 치면 나오는 자동완성 기능을 많이 이용하므로, 제목/내용에 자동완성 키워드 들어가면 좋음

 

- 내용중에 같은 단어를 다르게 풀어놓는것도 방법 (예. 윈도우즈, 윈도우, 윈도, Windows, MS Windows 등)

 

 

 

더 생각나는게 있으면 계속 추가해 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