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직구를 하려고 만들 PayPal 에서 "US$10 바우처"를 줬다고 메일이 와서, 사용하려고 비자 체크카드를 페이팔에 등록을 하려던 와중에...
▲ 페이팔 사이트에서는 위와 같이 '카드가 발급 은행에 의해 거부되었습니다. 다른 카드를 사용하거나 카드 발급기관에 문의하세요.' 라는 화면에 떴습니다. 이 카드로 얼마전까지도 직구시에 잘 긁었었는데, 왜 이러지? 페이팔에서는 이 카드를 안받나?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KB국민카드] 승인거절 관련 해결방안 안내 고객님의 보다 편리한 카드사용을 위해, 원화승인차단 서비스 등록의 사유로 승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아래의 해결방안을 안내 드립니다. ■ 정상승인 필요 시 - 오프라인 승인: 해당 가맹점에서 현지통화 또는 미달러로 승인 요청하신 후 결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승인: 해당 사이트 내 결제통화를 현지통화 또는 미달러로 선택하신 후 결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원화승인차단 서비스 해지 필요 시 ☞접속경로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 서비스 → 편의서비스 → 해외이용서비스 → 해외원화승인 차단 등록/해지 -KB국민카드 모바일앱 → 우측상단 메뉴 → 서비스 → 해외이용 → 해외이용서비스 → 해외원화승인 차단 등록/해지 ☞ 단, 해외에서 원화로 승인되는 경우 해외가맹점으로부터 과도한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경우에만 서비스 해지를 권장드립니다. 위의 조치사항을 통해서도 승인이 거절 되시는 경우, KB국민카드콜센터(☎ 1588-1688)로 문의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 국민카드에서는 위와 같이 문자메시지가 왔습니다. 뭐지?
원화승인차단 서비스? 얼마전 직구시에 원화로 결제가 안되게끔 카드사앱에 들어가서 막아놓은게 기억이 났습니다. 해외 쇼핑몰에서 USD 달러로 결제를 해야지, 자칫 KRW 원화로 결제가 되면 이중환전이 되서 수수료가 많이 나간다는걸 예전부터 알고는 있었으나, 혹시 부주의로 원화로 결제되지 않도록 카드사 시스템적으로 막을수도 있다고 해서 설정을 해놨었거든요.
그거 때문에 카드가 등록이 안되나? 원화로 뭘 결제하려 했을때에 거부를 해야지.. 그냥 카드 등록단계에서부터 거절을 하면 되나? 싶긴 하지만..
▲ 혹시 몰라... '해외원화결제(DCC)차단 서비스'를 해제하고 다시해봤습니다.
▲ 그제서야 KB VISA 체크카드가 PayPal 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같은 문제로 검색해 들어오신 분들께서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참고로, PayPal 에 들어온 $10 는 큐텐(https://www.qoo10.com/) 에서 사용했습니다. 여기는 사용가능한 결제수단이 엄청 다양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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