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요금제를 낮은걸로 사용하다보니, 데이터 용량이  그리 넉넉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브라우저로 커뮤니티 사이트의 게시판들을 좀 보다보면, 용량큰 이미지, GIF 움짤, mp4 동영상 등을 의도치 않게 보게 되면서 데이터가 훅훅 나가는걸 느꼈습니다.

 

사이트에 로그인하거나 즐겨찾기 연동이 필요한것들을 삼성/크롬/웨일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지만...

그냥 여기저기 인터넷 서핑하는 주 브라우저로는 'TF 브라우저'를 사용중입니다. 예전엔 피드백과 업데이트도 잘 되었던 브라우저인데, 개발자가 바쁘신지 수년전부터 업데이트도 끊기고 그래서 여러모로 불편한점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파이컨트롤등이 손에 익어서 편하며 전체적으로 빠릿한 편이라 계속 이걸 사용중이었습니다.

 

▲ TF브라우저 / 설정중에 이미지를 안보이게 해주는 '웹페이지 이미지 차단' 옵션이 있어서 이걸 켜봤습니다.

차단 되는건 좋은데, 차단된 이미지가 썸네일로 보여지고, 풍선도움말이 보여지면서, 웹페이지가 정신없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저것 설치해서 설정을 좀 살펴봤습니다. 제가 원하는 기능은  "광고차단 + 이미지 차단"

 

삼성 인터넷 브라우져, 구글 Chrome, Opera, Vivaldi, Brave, Lightning 브라우저 등에는 기능이 없거나, 딱 이거다 싶은 느낌이 없더라구요.

파이어폭스는 좀 느리다길래 패스, 예전에 잘쓰던 Habit 에도 기능이 있을거 같긴하나 너무 오래전꺼라 패스....등등...

 

 

▲ 그러다가 찾은 '스타곤(stargon) 브라우저'

https://play.google.com/store/search?q=stargon+browser&c=apps&hl=ko 

 

▲ 광고차단 기능과 이미지 차단 기능이 있었습니다.

저는 일단 wifi 환경이 아닐때, 서브 브라우저로 쓸 생각이라 '모든 이미지 차단'으로 해서 웹페이지를 봤는데, 이미지를 차단하고 나서도 꽤 보기좋게 나오더라구요. 앞/뒤로 가는 스와이프 기능도 빠르고, gif 움짤, mp4 동영상도 차단 되는듯 했습니다.

 

 

데이터 절약을 위해서 이미지 차단 기능이 있는 브라우저를 찾던분들께 추천해봅니다.

 

 

-------- -------- -------- -------- 

 

 

사용해보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이나 느낀점을 적어봅니다. 제가 잘 모르고 적었을수도 있고, 어디까지나 제관점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점

- 빠른실행 아이콘의 크기 및 행열의 갯수를 조절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하단의 TEXT 도 좀 길게 보일수 있었으면 좋겠구요.

-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팝업 메뉴들의 순서를 변경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백업/복구 할때 항목을 지정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빠른실행에서 아이콘이 안보이는게 있습니다. 

 

 

느낀점

- 처음 브라우저 설치후 이용약관 동의 받는 부분에서 순간 움찔했습니다. 딱 보자마자 드는 생각은... 권한을 많이 필요로 하는건가? 사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이 있나? 싶은 그런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그렇지는 않은것 같습니다만...

- 처음엔 백업/복구가 없는지 알았습니다. 기본정보에 있더라구요. 메뉴 카테고리 구성과 아이콘들이 약간 더 직관적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스와이프를 통한 빠른 앞/뒤로가기가 좋긴하지만, 개인적으로는 TF브라우저의 파이컨트롤에 더 익숙했던터라... 스타곤의 앞/뒤 스와이프보다는, 삼성 굿락의 원핸드오퍼레이션의 제스쳐('빠른동장-화면에서 손가락을 떼기전에 의도한 동작을 실행' 을 켬)가 더 나았던거 같기도 합니다. 아.. 파이컨트롤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다 싶네요.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