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목을 "서울에 가면... 주유소도 있고.. 편의점도 있고.. xx텔레콤도 있고..." 으로 지어놓으니, 빙 둘러앉아 게임하는게 생각이 나네요. 


http://maps.google.co.kr/maps?hl=ko&tab=wl



구글 지도로.. 이것저것 살펴봤습니다.
정확하진 않겠지만.... 얼추 맞지 싶습니다.


▼ 교회
- 션 & 정혜영 부부같은 종교인이라면 이것의 몇배가 되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ㅜㅜ




▼ 편의점
요새 들어 동네 슈퍼들이 문을닫고 그자리에 부쩍 편의점들이 늘어나는데... 정말 바람직하지 못한 현상이죠.
예전 자료인지 아래 지도에선 편의점이 별로 없어 보이네요.
현재는 족히 두세배쯤은 될겁니다. 암세포가 따로 없습니다. -_-;




▼ 슈퍼
동네슈퍼뿐이 아니라 조금 규모있는 슈퍼들까지 포함되었을듯...
인터넷도 좋고 대형마트도 좋고 재래시장도 좋고 백화점도 좋겠지만... 
무엇보다 동네 중소규모의 슈퍼들이 많아지고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서점
이제는 책하나 살려면 멀리 대형서점을 가던가... 인터넷 서점에서 사야 하는데...
이 인터넷 서점이란게 편하고 저렴해서 좋긴 하다지만....  되도않는 구매후기, 물량공세 광고, 입소문을 빙자한 홍보, 자극적인 제목, 믿지못한 베스트셀러 순위... 등에 의지해서 거의 뽑기하는 기분으로 사는 기분입니다.
저렇게 많지 않을텐데...  어쨋든 아래 서점들만이라도 더이상 없어지지 않았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 마트
우리가 생각하는 슈퍼마켓의 마트가 아닌... 다른 마트들도 다 잡힌 수치겠지만..
아래 그림들이 대기업들의 초대형 마트, 기업형 마켓(SSM) 등이 아니길 바래봅니다.
블랙홀같은 대기업 마켓들... 아주 많이 늦었습니다만 법적으로 아주 강력한 제제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대기업이면 대기업답게 크게 놀아야지.. 이동네 저동네 등골빼먹는 양아치 꼴이라니...
대형 마트나 백화점 갈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불필요하게 여기저기 서가지고 인형마냥 인사하고 그런사람들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요이상의 친절은 되려 불편합니다. 기본에 더 충실해 주셨으면 합니다.




▼ 텔레콤
SKT, KT, LGT 의 대리점... 많아도 너무 많습니다. 아래 수치밖에 안될리가 없습니다.
제가 볼땐 편의점 만큼이나 많아 보입니다. 핸드폰을 과자나 아이스크림 같이 소비해대는 나라라는 말인가요?
뭐 그리 바쁘게들 사시는지.. 여기저기 통화소리에 조용할때가 없고 조용한곳이 없습니다.
저사람들의 월급은 다 어디서 오나요? 결국 소비자들의 기본료+통화료 아닐까요?




▼ 은행
은행도 생각보다 꽤 많네요.  체감하기론... 있는데만 종류별로 너무 모여있고 없는덴 너무 없는게 아닌가 합니다.
은행에 가면 느끼는점은... 항상 창구나 몇몇 바쁜 사람만 바빠보인단 말이죠. 문외한인 제가 그쪽 시스템에 대해서 뭘 알겠습니까만은... 하여튼 제 눈에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체질 다이어트가 꼭 필요한곳 같습니다.




▼ 주유소
역시 주유소는.. 길따라 잘 분포가 되어있네요.  근데 꼭 급할때는 멀리 있더라구요.ㅎㅎ
주유소가 필요없을정도로 대중교통이 실핏줄 같이 잘 퍼져 있어서 자가용없이도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수 있게 더욱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 병원
병원만 찾아봤는데... 의원급 까지 찾으면 아마 이 수치도 꽤 될거 같네요.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약 처방은 꼭 필요할때만 꼭 필요한 만큼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감기다 싶을때...  버티면 일주일이나 가고... 약먹으면 7일만에 떨어지더군요.^^




▼ 약국
휴일에 돌아가면서 쉬는것 같은데... 꼭 가려는 약국은 문을 닫는단 말이죠.. 참으로 미스테리한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 부동산
참 고루 분포가 되어있네요. 요소요소에 뜯어먹을게 많다는 뜻이겠죠. -_-;
각종 법률에 절차에 서류에 행정절차...  법률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와 풀이로 제대로 되어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한자와 말줄임, 일본식표현 등으로 해서 일부러 보기 어렵게 해놓은것 같다는 느낌도..ㅜㅜ




재미삼아 여러 업종 검색해보세요. ^^
구글 지도 - http://maps.google.co.kr/maps?hl=ko&tab=w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