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일은 아니고...  지난 4월이었나요? 5월이였던가요?  Google Play store 가 업데이트 됬었죠.


1.
왼쪽이미지가 바로 직전의 버전인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어쨋든...
오른쪽 이미지는 최신 버전인데...  필요이상으로 아이콘이 커서 뭔가 균형이 안맞는 느낌이 들었었습니다.
지금껏 저 과한 아이콘 사이즈는 적응이 안되네요.

2.
구버전의 경우 수동업데이트 칸이 따로있어서, 위쪽의 항목은 '*개 업데이트'를 누르면
위쪽에 보인 앱들은 한꺼번에 업데이트가 된 반면,
최신버전은 그렇게 되어있지를 않아서, 일일히 하나씩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티스토어의 업데이트 화면인데, 이처럼 선택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했으면 합니다.

몽땅 다 최신버전으로 하면 좋지 않냐? 면 .. 그게 또 그렇지가 않습니다.
가끔다가 업데이트 된후 사용성이 되려 불편해져서...  차라리 구버전이 나은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그리고 업데이트후 버그픽스가 제대로 안되서 일시적으로 불편할때도 있었구요.

구글플레이 다음 버전에서는 각 항목 옆에 체크박스가 있어서 선택해서 업데이트를 편하게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업데이트를 안할것들은 신경안쓰이게끔 다른 칸에 들어있던지 했으면 하구요.



3.
업데이트 화면에서도 마찬가지로 다소 불편해졌습니다.
구버전의 경우 '열기(업데이트)/제거' 버튼이 저렇게 좌우로 딱 구분이 되어 편리했는데...
신버전의 경우는 조그맣게 상하로 있다보니 클릭할때 은근히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구글하면 단순하고 직관적 UI가 미덕인데.. 왜 이렇게 다운그레이드가 된것처럼 업데이트를 했는지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