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만원 미만의 적은금액 보관이나 잦은 소액이체시 사용용도로 기업은행 앱통장과 체크카드를 이용중입니다. 앱통장은 실물의 종이 통장없이 없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의 앱으로만 존재하는 통장이죠.

100만원 미만일 경우 일반 자유입출금 통장에 비해 약간이라도 이율이 높아서 이용중이긴하나, 얼마전 KB국민은행의 Star*t(스타트)통장도 4.0 → 2.5%로 낮아졌듯이.. 이것도 언제 내려갈지는 모를일이지만요.

 

IBK 앱통장 -> IBK ONE 앱통장으로 업그레이드

 

지금까지는 이런 UI 였죠. 마치 실물 통장을 옮겨놓은듯한 가로화면으로...

기업은행 앱통장 설명 - http://www.ibk.co.kr/depo/depoDetail.ibk?prdc_cd=DP0000000377&pageId=FM01010500
기업은행 블로그 앱통장 소개 - http://blog.ibk.co.kr/470



곧 3월초에 완전히 새로운 앱으로만 사용가능하다기에 다운받아 설치를 해봤습니다.

 


'IBK ONE앱통장'은 아직 구글Play스토어에만 있고, 티스토어에는 안올라왔네요.

업그레이드후 대략적인 화면은 위와 같네요. 간단하게 둘러봤는데...

- 기존에는 PIN + 주민번호로 로그인 했었는데.. 이제는 인증서로도 로그인을 할수있음
- 가로로 제공되던 화면이 세로로 바뀜
- 그외 다이어리 기능이라던지 약간 부가적인 기능들도 업그레이드 되긴 했는데...  그런거는 일체 쓰질 않으니 패스~

간단하게 조회/이체 정도만 하는데... 이전 APP보다 조금 ui/ux가 개선이 되긴 한것 같네요.

간혹 에러가 나기도 하구요.ㅎㅎ

---
앱통장의 제 추천No는 12745989 입니다.
추천받는쪽/추천하는쪽 양쪽 모두 약간의 추가이율이 있으니 앱통장 개설하실거라면 추천 부탁드릴께요. 은행 창구에서 계좌만드실때 제 추천No.를 알려주면 됩니다. 이거 뭐 거의 다단계 삘이네요.. ㅜㅜ ^^

 

 

추천 릴레이


↓ 2014-10-27 내용추가

 

몇개월째 추천해주신분이 1분이였는데, 얼마전 확인해보니 2명으로 늘어났네요. 감사드립니다.^^



↓ 2014-11-03 내용추가


 

오늘 확인해보니 몇일사이 또 한분이 추천해주셨네요. 감사드립니다.^^
3명까지만 추가로 금리가 올라가니 더이상 절 추천하는건 무의미 한것 같구요. 혹시나 추천해주실 분들게서는 마지막 댓글의 추천번호를 추천해 주시고, 본인 추천번호를 남기시면서 계속 추천릴레이를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2015-11-18일 내용추가

 

 

 

▲ 'IBK 기업은행 ONE앱통장 특약변경 안내' 관련하여 SMS가 왔길래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위와 같은 내용이 있네요. 앱통장 만드실분은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