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에서 일부 요금제가 폐지 된다고 합니다.

SK측의 설명은 너무 요금제 종류가 많아 혼선을 빚고 있어서라고 하지만, 그 말을 곧이 곧대로 믿는 사용자는 없으리라 봅니다. 네. 많기는 많아서 가지치기가 필요한건 분명한 사실이지만, 소위 돈 안되는것들 위주로 쳐내고, 온가족할인 50% 적용안되는 Band요금제를 주력으로 밀어서 ARPU(가입자당 평균 수익)인지를 늘리려는 모양새인것 같습니다.

 

 

요금제 간소화 공지 -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ETC_0022&viewId=V_CMN_0005&serNum=18520

 

 

안녕하세요.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T world입니다.

 

항상 저희 T world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요금제 간소화 (분류 기준 단순화 및 일부 요금제 가입 중단) 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요금제 간소화 및 일부 요금제 가입중단 안내>


▶ 요금제 간소화란?

 

SK텔레콤은 `13년 T끼리 · 전국민 무한 요금제, `14년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15년 band 데이터 요금제 등, 혁신적인 요금제를 지속적으로 출시해왔고, 각 요금제는 고객님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요금제 개수가 늘어나고 분류가 복잡해지면서 요금제의 선택이 어려워지는 단점도 있었습니다.

 

이에, 출시 된지 오래되어 고객님께서 찾지 않으시는 일부 요금제를 가입 중단하고, 동시에 요금제 분류 기준을 단순하게 변경하고자 합니다.


▶ 세부내용

 

 다음의 요금제는 `15년 8월 1일부터 가입이 중단됩니다.

 

- 7월 31일까지 요금제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가입 중단이 되어도 요금제를 유지하시는 기간 동안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중단 요금제 리스트(8 1일부터)

T Login 라이트 · 레귤러 · 프리미엄 요금제

PDA 데이터 슬림 요금제

팅 스마트 요금제

팅 프리존 요금제

실버 스마트 15

올인원 손사랑34 · 올인원 소리사랑34

무료음성 II 44 · 54 · 64 · 79 · 94

LTE 34·42·52·62·72·85·100 요금제

LTE 맞춤형 요금제

(3G)맞춤형 요금제

 
이와 함께, 요금제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요금제 분류 기준을 단순화 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① 요금제 유형 (LTE 전용, 통합형, 음성 문자형 등) ② 연령별 (청소년 · 어르신 등) ③ 단말기 유형 (스마트폰, 일반폰, 태블릿, 모뎀,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등 구분 기준이 많아 내게 맞는 요금제를 찾기가 어려웠지만,

 

- 요금제 기준을 단순화하여, 이용 중인 단말기 · 고객님의 유형에 따라 쉽게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7월 내 온라인 · 모바일 Tworld 개편 예정)

 

--------------------------------------------------------------------------------

앞으로도 요금제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TE 맞춤형 요금제 / PDA 데이터 슬림 요금제 / 실버 스마트15 요금제가 제일 아쉽네요.

 

7월이 이제 일주일도 안남았는데요. 8월 부터는 가입하고 싶어도 위의 요금제는 가입이 안되니, 저 요금제가 낫겠다 싶으신분은 꼭 이번달 안으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LTE 맞춤형 요금제에서

 

통화 100 분에 데이터 250MB = 24000

통화 100 분에 데이터 700MB = 28500

 

이 두 요금제가 'LTE 맞춤형 23~33'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사용중인 상품 > 요금제 > 음성+데이터 구간 설정 변경하기'에서 변경이 가능한데요.

 

 

250M 에서 700M로 바꾸는건 8월 1일이 지나도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예 다른 요금제로 넘어가는건 불가해도, 같은 범위에 속해 있다면 그 안에서는 변경가능한것 같습니다. (상담원과 통화 해서 확인했습니다만. 직접 재확인 한번 하시길 바랍니다.)

 

 

예전 어느 글에서도 적은적이 있지만...

요금제를 먼저 선택하게 하고 그 안에서 사용하게 해서 낙전수입이나 얻을 생각하지 말고, 사용자가 자유롭게 사용하게한후 정산하는 날에 자동으로 최적의 요금제로 계산해서 적용시켜주는 서비스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매번 무슨 요금제를 써야하는지 신경쓸 필요도 없을텐데 말이죠. (물론, 데이터의 최대치 정도는 설정해둬야 폭탄을 막을수 있겠네요)

 

 

 


↓ 2015-08-13  내용추가

 

 

항의가 많았는지, 8월 11일부터 다시 LTE 맞춤형 요금제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