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래와 같이 두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파일로 있는건데, 이미지는 동일한 사이즈이며, 가운데 윈도우 로고의 크기/위치도 동일하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회색 여백은 없애고, 윈도우 로고만 딱 잘라내고 싶습니다. 

 

보통 이미지가 몇개 안될때는 포토샵에서 crop으로 자르면 되겠죠. 자를 사이즈를 고정되게 해서 자르면 더 수월하게 자를수 있을테구요. 근데, 자를 이미지가 2장이 아니라 20장 혹은 그 이상이라면 하나하나 노가다로 자르고 저장하기는 좀 번거로운 일이죠.

 

 

그래서 예전에는 action 을 걸어서 Automate > Batch 로 일괄작업을 돌리기도 했었는데요. 액션을 걸고 어쩌고 하는것도 자를게 몇장 안될때는 은근 귀찮더라구요.

 

그럴때는 이런 방법으로 한번 해보세요.

포토샵 버전마다 약간씩 다른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중인 CS3 기준으로 설명해보면...

  1. File > Scripts > Load Files into Stack 에서 Browse를 눌러 자를 이미지를 여러개 선택후 OK를 클릭해서 불러옵니다. 그러면, 한개의 파일안에 여러개의 레이어로 불러와지죠.

  2. Crop 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잘라줍니다. 그러면 여러개의 레이어도 동일하게 잘려져 있겠죠.

  3. File > Scripts > Export Layers to Files 에서 저장할 위치/이름/포맷/퀄리티 등을 확인후 Run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여러 레이어에 있는 이미지가 각각의 파일로 저장되어 만들어진걸 확인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작업이 간단하게 끝이 났습니다. 쉽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