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두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파일로 있는건데, 이미지는 동일한 사이즈이며, 가운데 윈도우 로고의 크기/위치도 동일하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회색 여백은 없애고, 윈도우 로고만 딱 잘라내고 싶습니다. 

 

보통 이미지가 몇개 안될때는 포토샵에서 crop으로 자르면 되겠죠. 자를 사이즈를 고정되게 해서 자르면 더 수월하게 자를수 있을테구요. 근데, 자를 이미지가 2장이 아니라 20장 혹은 그 이상이라면 하나하나 노가다로 자르고 저장하기는 좀 번거로운 일이죠.

 

 

그래서 예전에는 action 을 걸어서 Automate > Batch 로 일괄작업을 돌리기도 했었는데요. 액션을 걸고 어쩌고 하는것도 자를게 몇장 안될때는 은근 귀찮더라구요.

 

그럴때는 이런 방법으로 한번 해보세요.

포토샵 버전마다 약간씩 다른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중인 CS3 기준으로 설명해보면...

  1. File > Scripts > Load Files into Stack 에서 Browse를 눌러 자를 이미지를 여러개 선택후 OK를 클릭해서 불러옵니다. 그러면, 한개의 파일안에 여러개의 레이어로 불러와지죠.

  2. Crop 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잘라줍니다. 그러면 여러개의 레이어도 동일하게 잘려져 있겠죠.

  3. File > Scripts > Export Layers to Files 에서 저장할 위치/이름/포맷/퀄리티 등을 확인후 Run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여러 레이어에 있는 이미지가 각각의 파일로 저장되어 만들어진걸 확인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작업이 간단하게 끝이 났습니다. 쉽죠^^

댓글

  1. 1234 2020.07.25 13:53 Permalink Modify/Delete 답글

    500장을 이 방법으로 했더니, Export 할 때마다 500장 각각을 모두 찾고 1장씩 뽑네요. 생각보다 CPU나 RAM은 별로 안 먹는데(RAM 32GB 소요), 그래도 장수가 50장 내외까지가 적당한 듯 싶어요
    (script 가 별로 좋지 않은 거 같아요. 반복문을 이중으로 돌립니다. png 1장 뽑는데 1분 정도 소요)

  2. 1234 2020.07.25 14:43 Permalink Modify/Delete 답글

    갖은 삽질을 하다 빠른 방법을 찾아 냈습니다!
    1. layer를 전부 선택(하나 클릭- 맨 마지막 shift 클릭)
    2. 우클릭
    3. Quick Export As PNG

    하면 392장도 1분안에 다 뽑힙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motivation.tistory.com BlogIcon 5분전 2020.07.25 16:45 신고 Permalink Modify/Delete

      전 불과 십수개 정도로 돌려본게 다라서요.

      많은 갯수를 돌릴때는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은 방법인가보네요. 그 정도면 Action 걸어서 batch로 돌리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혹시 이방법은 해보셨나요?
      (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 있길래 링크걸어 봅니다. 저와 전혀 관련은 없습니다.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5aU0-o9wTAY )


      말씀해주신 방법도 한번 해보려고.
      레이어 다 선택해서 우클릭 해보면.. Quick Export As PNG는 안나오네요. 버전마다 약간씩 다른게 아닐까 싶습니다.

      어쨋든 말씀 감사합니다. 검색해 들어오신 다른분들께 도움이 될듯하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 남기기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