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미싱이다 뭐다 해서 눈뜨고도 뒤통수를 맞는 경우가 많은 요즘입니다. 그래서 스팸문자나 악성링크를 알려주는 여러 앱들이 많은걸로 알고있구요.

제가 바라는건 문자에서 하이퍼링크만 빼줬으면 하는겁니다. 그걸 드래그해서 범위잡아 웹브라우저로 가져가야만 열리는거죠. 사실 일반문자중에서 링크가 들어있는거 클릭해야하는 경우는 별로 없거든요. 요새는 다 카톡같은 메신져로 주고받지 일반 SMS로는 잘 안보내잖아요. 링크가 들어있는건 대게 광고/홍보문자, 이벤트문자, 스팸문자... 경우가 대부분이더라구요.
문자에서 URL은 보이되 클릭하면 웹페이지로 넘어가는 하이퍼링크만 제거해주는 설정은...  폰자체의 SMS 옵션으로 들어있을수 있는 간단한 기능인데 왜 이런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고는 매번 사용자한테 주의만 하라고 하고있고...


스팸문자 관련한 앱중 사용해본 어플로는...

  • 후후 - 전화번호 알려주는 기능은 참 좋지만, 문자는 그다지 제게 안맞았습니다. 매번 너무 번거롭게 해주는 느낌이라 삭제했네요. 전화와 문자 기능을 분리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AhnLab 안전한 문자 - 제대로 잘 걸러주는 느낌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좀 귀찮게 한다는 느낌이 있었구요.

그런 와중에 티스토어 가끔 캐쉬가 있을때, 살거 뭐 없나 찾아보다가 '안심문자 알리미'라는 유료를 받아봤습니다.
(전 이번에 받은건 아니고 몇달전에 포인트가 있을때 받았던 겁니다.)

 

무료와 프로 버전이 있는데, 차이는 아마 광고유무 차이겠죠? 무료버전을 안받아봐서 잘 모르겠네요.

 

티월드에서 온 정상적인 문자입니다만, 내용중에 단축 URL이 있을경우 위와같이 팝업창이 떠서 숨겨진 URL까지 표시를 해줍니다.

 

앱 화면들 캡쳐해본건데, 디자인은 뭔가 2% 부족한감이 없잖아 있습니다ㅎㅎ  문자 팝업설정은 '모두'받을지 '악성문자만' 받을지 선택할수도 있고, 그간 감시했던 문자내역을 볼수도 있습니다. 크게 어렵거나 복잡할거없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장점
- 가볍다
- 그다지 귀찮게 하지 않는다

단점
- 디자인


평소 스팸문자가 많이 오시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 강력추천 까지는 아닌데 무난하게 사용하기 괜찮은거 같습니다. 무료버전 한번 써보시고 마음에 든다 싶으면,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캐시를 줄때 광고없는 프로버전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좋을것같네요

 


↓ 2016-12-07

 

여태껏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몰랐는데, 얼마전 휴대폰을 바꾸고 문자 설정을 보니 위와같이 링크를 눌렀을때 인터넷 브라우저가 뜨는걸 막을수 있군요.

 

LG폰의 경우에는 '문자 -> 설정 -> 일반설정' 에서 설정을 변경하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게 2015년 폰이니, 아마도 이글을 작성할때의 2014년에 나온폰들도 이런 옵션이 있었겠군요. 구형폰들도 이런 옵션들을 업그레이드를 해줬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