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싸이의 새로운 노래 행오버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네요.
늘 그래왔듯 싸이만의 B급코드가 다분한 M/V이고, 스눕독의 비중도 상당하네요. 되려 싸이가 피처링한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노래와 뮤직비디오의 일부분이 조금 겉돌기도 하고, 늘어지는 부분도 보이던데.... 전체적 완성도가 약간 아쉽기도 합니다. (제가 뭘 알겠습니까 만은..ㅎㅎ)


전 처음에 강남스타일도 저렇게 될줄 몰랐습니다. 처음 노래를 듣고는 대체 이게 뭔가 싶었고, 뮤비를 봤을때도 부분부분 재미는 있었으나 중간중간 살짝 저속(?)해서 주위사람들에게 재밌다고 보라고 추천해주기도 좀 그런면이 있었거든요. 

젠틀맨도 딱 들었을때의 느낌은 반복되는 리듬이 쉽고 재밌기는 했으나, 언어유희 치고는 좀 민망한건 마찬가지였구요. 그래도 강남스타일의 후광으로 좀더 인기몰이를 할줄 알았으나 기대보다는 저조했던거 같습니다. 강남스타일의 코드를 답습하기에 바빠서 그랬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뭐 모든게 결과론이긴 하겠지만...


이번 행오버는 전작들과 다르게 임펙트 있는 춤은 없고, 그냥 snoop dogg과 psy가 코믹하고 유쾌하게 찍은게 다고... 어째 우리나라 현재 대중음악과는 살짝 거리가 있어보이기도 한 음악이네요. 국내활동없이 아예 다른나라에서만 밀려고 하는거 같던데, 다른나라의 트랜드를 몰라서 뭐라고 못하겠으나, 어쨋든 이번에도 뜬금포로 얻어걸리든 뭐든 일단 히트쳤으면 하네요. 강남스타일은 유투브 조회수 20억이 넘어버리는등 이미 넘사벽에 가있어서 그에는 못미치더라도, 젠틀맨은 넘어설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새, 챔피언, 라잇나우 등 요런것도 좀 수정해서 발표해도 괜찮지 않나 싶은데 기미가 안보이네요.

관련글
[2012/08/26]  싸이 강남스타일 - 진짜 글로벌스타가 되었네요. - http://motivation.tistory.com/615



↓ 2014-07-17 내용추가


행오버 1억뷰 돌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