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계정이 두개가 있는데, 한개는 구글토크에 잘 로그인이 되는데 반해, 다른 한개는 오류창이 뜨면서 로그인이 안됬습니다.


'잘못된 사용자 이름 또는 비밀번호'라고 나오면서 말이죠. 수차례 이메일/비밀번호를 재확인하며 또박또박 잘 쳤는데도 계속 이렇더라구요. 근데 이상한건 웹으로 지메일 접속은 잘 되었습니다. 어라? 뭐지?

▲ 이유는 구글 보안설정에 있었습니다. 아주 가끔가다 사용하는 계정이라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었는지, 제가 변경을 했는지 어쩐지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가 '사용중지'로 되어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걸 '사용'으로 변경후 구글토크에 로그인을 해보니 이제서야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하려면 구글로그인 후에  https://www.google.com/settings/security/lesssecureapps 로 접속해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보안상의 문제 때문이라고 하니 설정에서 '사용중지'로 하고, 아예 구글톡을 안쓰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행아웃 크롬앱을 그냥 구글톡같이 윈도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줬으면 하네요.ㅜㅜ 행아웃은 메모리만 엄청이 잡아드셔서...)

하여튼, 이 설정 때문이니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얼마전에 위와같이 
Windows용 Google 토크 앱의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Windows용 Google 토크 앱은 새로운 Chrome용 행아웃 앱으로 대체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행아웃 앱을 설치하세요.
라는 팝업이 한번 뜨던데, 어째 조만간 구글톡을 아예 사용하지 못하게 할 생각인가봅니다. -_-;

관련글
구글토크(Google Talk) 메신저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motivation.tistory.com/729  / 2013-1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