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T 에서 갤럭시 노트1을 사용중이며, '온가족할인 50%'를 적용받아 기본료의 반값으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24일 부터 '선택약정할인'이라고 해서 '지원금 수혜 이력이 없는 이동전화 신규 단말, 개통 후 24개월이 경과된 중고 단말'에 포함되면 현재 내는 요금에 추가적으로 더 할인이 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 이미지 출처 : tworld.co.kr

 

괜히 신청했다 약정기간에 발목잡히는거 아닌가 싶어서 살펴봤더니.. 어차피 SKT를 계속이용할 생각이고, 기기분실이나 기기변경등의 여러가지 이유로 계약을 파기해 위약금을 물어야 할때에도 여태껏 할인받았던 금액만 그대로 반납하거나 혹은 더 적게 내는 정도여서 굳이 손해볼건 없는거 같더라구요.

 

 

 

 

각 요금제별로 실제로 얼마나 할인이 되는건지는 아래 링크에서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할인금액이지만... 받을건 다 받아야겠지요.^^

LTE맞춤형 24 에 온가족 50% 를 받는경우 선택약정까지 걸리면.. ((24000 / 2) - 3800 ) * 1.1 = 9,020 원이 나올것 같네요.

 

이게 생각보다 자격요건이 좀 까다로울수 있는데 스마트폰을 평소에 자주 변경했던 분이시라면 아마 대상자가 아닐 확률이 높을건데, 그래도 일단 고객센터에 걸어서 대상자에 해당하는지를 물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약정후에는 유심기변이 안되고 기기변경시에도 해당 단말기가 선택약정할인제도 조건에 부합해야 계속 약정을 이어나갈수 있는것 같습니다. 종합하자면, 왠만하면 폰 하나 사서 망가질때까지 주욱 사용하는 라이트한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혜택인것 같습니다. 또한, 온가족할인 50%와 복지할인을 받고있는 고객들이 최대 수혜자가 될듯하구요.

 

 

 

위의 할인 반환금 계산에서 보듯...혹시나 조만간 휴대폰을 변경하게 되거나 할때 위약금이 나오게 된다면, 조금이나마 덜 나오는 구조가 12개월 짜리더라구요. 그래서 114로 걸어서 몇가지 물어보고 신청을 했습니다. 어차피 20%할인은 동일하니 짧게 잡고 약정 끝날즈음 새로 추가약정을 하면 되는데, 우려가 되는 부분은 이 선택약정할인 서비스가 중간에 갑자기 사라지면 24개월로 약정안한게 아쉽게 되겠네요.ㅎㅎ

각 통신사별로(or 가입하신 요금제별로) 실제 받을수 있는 혜택이나 해지위약금이 약간씩 상이할수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시고 결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2015-05-01

 

 

지난달 요금이 얼마 나왔나 티월드앱에서 확인을 해보니...

지난 27일날 신청한 선택약정할인이 일할계산이 아니고 월전체로 적용이 되나보네요. 보다 확실한건 요금고지서가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제가 유료문자를 몇건 사용해서 400원(부가세까지 440원)을 빼면, LTE 맞춤형 24(100분+250MB)의 경우 부가세포함 9,020원이 나옵니다.

 

 

 


↓ 2016-04-28

 

 

선택약정이 지난 26일로 끝났는데, 그 이후에도 계속 약정가입중이라고 나오고,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선택약정할인에 다시 12개월짜리로 가입을 하려고 했더니, 이미 사용중이라는 팝업이 뜨더라구요. 그래서 114로 통화했더니 월말 기준으로 보여서 그런다나?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하여튼간 전화통화로 다시 12개월 선택약정할인을 오늘부로 걸어놨습니다.

 

얼마 안가서 핸드폰으로 바꾸게 될것같기는 하지만, 중간에 선택약정 해지를 한다고 해도 할인받은것 만큼만 뱉어내는거지 그 이상의 추가금액을 내지는 않으니 굳이 손해볼거는 없더라구요.

 

그나저나 시간 참 빠르네요. 벌써 1년이 갔다니...

 

 

 

 

 


↓ 2017-05-15

 

 

 

2017년 5월 15일부터.. 선택약정할인, 온가족할인등의 적용기준이 '월' 단위에서 '일' 단위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T월드 공지사항입니다. (2017.04.10 일자 공지)

 

안녕하세요.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T world입니다.
항상 저희 T world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일부 할인제도의 가입/변경/해지 시 적용기준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어 사전 고지 드리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할인제도 가입/변경/해지 시 일단위 적용 안내 >

 

1.변경 내용
- 변경 전 : '월말 기준' 할인제도 적용 (월 단위 구분)
- 변경 후 : '가입일자별' 할인제도 적용 (일 단위 구분)
※ 참고 : 서비스 가입/해지/정지/정지해제, 요금제 변경 등에 따른 일할 적용은 이미 적용 중이며, 변동사항 없음

예시 ) 한달(30일) 중 1일~15일은 A할인제도, 16~30일은 B할인제도 이용 시,
- 변경 전 : 월말 기준 할인제도인 B할인제도를 해당 월(1일~30일)에 적용
- 변경 후 : 1~15일은 A할인제도, 16~30일은 B할인제도 적용


 

2. 변경대상 할인제도
- 선택약정할인, 요금약정할인(LTE플러스약정할인, LTE데이터약정할인, 태블릿약정할인, LTE태블릿약정할인, 스페셜약정할인, LTE플러스할인, 스페셜할인, 맞춤형스페셜할인, 더블할인, 맞춤형더블할인), 장기가입할인, T끼리온가족할인, LTE데이터결합약정할인, band비즈LTE결합할인, 태블릿결합할인, LTE태블릿결합할인, 다둥이가구할인프로모션, (구)T시그니처Classic/Master 폰세이프III 혜택, 쿠키즈와치 새학기프로모션, T+인터넷/T+집전화, New TV플러스, band비즈결합할인, TB끼리온가족무료, TB끼리TV플러스, 기가인터넷유무선결합프로모션, 온가족케이블플랜, New온가족플랜, 온가족플랜


 

3. 시행일자: 2017년 05월 15일 부터
(단, New온가족플랜 및 온가족플랜은 '17.9.15일 시행 예정이며, 시행일자 변경 시 별도 고지 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