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병일의 경제노트 (http://www.econote.co.kr)"의 메일링으로 온 내용입니다.

 

 

나를 화나게 하는 자, 그가 나를 지배한다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8.11.18)

 

나를 화나게 하는 자가 나를 지배한다. (중국격언)

 

의지와 상관없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나쁜 생각들에 단호하게 "스톱!" 하고 마침표를 찍는 습관을 들이자. 마음속으로 해도 좋고 입 밖으로 해도 괜찮다. 그러고는 오늘 해야 할 일을 생각하거나 자기가 좋아하고 재미있어 하는 일을 떠올려도 된다.


구트룬 페이의 '똑똑한 대화법' 중에서 (21세기북스, 53p)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거나 협상을 할 때. 이런 저런 이유로 '화'가 치밀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 그 '화'가 나를 지배하기 시작하면, 나는 지는 겁니다. 나를 화나게 만든 그가 나를 이깁니다.

 

어떤 사태에 직면해 '두려움'이 밀려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도 그 '두려움'이 나를 지배하기 시작하면, 나는 집니다. 나를 두렵게 만든 그 존재가 나를 이기는 것이지요.

 

화가 나거나 두려움이 찾아올 때, 이런 나쁜 생각들을 '의식적'으로 멈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방법은 각자 자신에 맞는 것을 찾아야겠지요.

 

요즘처럼 경기침체나 실직, 부도에 대한 두려움, 공포감이 팽배해 있을 때, 그 두려움이 나를 지배하게 놓아두어서는 안됩니다. 두려움이 나를 지배하기 시작하면 나는 지는 것이니까요. 운동이나 산책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작은 것에서 기쁨과 가능성을 찾으려 노력하며 그 두려움을 '스톱'시켜야 합니다.

 

나를 화나게 하는 자, 그가 나를 지배합니다.


나를 두렵게 만든 존재, 그것이 나를 지배합니다.

 

예병일과 공병호 메일링을 받아보고 있는데 참 좋은 내용들이 많다.
다만, 알면서도 느꼈으면서도 내것으로 만들지 못할뿐... 아니 안할뿐(?) -_-; ... 
스크랩 해두고 가끔식 봐줘야겠다.



ps. 이것도 저작권 관련해서 문제가 있나? 싶어서 사이트에서 찾아보니...
      출처만 표시하면 괜찮다고 하네.. 다행..


경제노트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만 밝혀주신다면 원하시는 내용을 개인블로그에 게재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저희가 직접 경제노트를 업데이트하는 블로그 주소도 소개해드립니다.

- 네이버 http://profile.blog.naver.com/yebyungil
- 다음 http://blog.daum.net/yehbyungil
- 엠파스 http://blog.empas.com/yehbyungil
- 싸이월드 http://paper.cyworld.com/yehbyungil
- 야후 http://kr.blog.yahoo.com/yehbyungil
- 조선닷컴 http://blog.chosun.com/biyeh

이용하시는데 또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김유나
연락처: 02-566-7617
e-mail: unakim@plutomedia.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