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 카드사(신용카드/체크카드)의 포인트들을 한번에 조회하고, 원하는 통장으로 계좌이체가 오늘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해봤습니다.

 

관련뉴스

 

- 흩어진 카드 포인트 한 번에 조회해 현금으로..계좌이체도 가능 /  KBS  2021.01.05
https://news.v.daum.net/v/20210105123602597

 

 

각 카드사 포인트들이 쇼핑몰에서 결제할때 '포인트사용'에 체크하면 거의 현금과 같이 1:1 비율로 사용되어지긴 하지만, 어느곳에서는 포인트사용 체크박스가 없는곳도 있고 그렇죠. 

 

보통 포인트 유효기간이 5년인가 되는거 같던데, 여러 이유들로 포인트 사용을 미루다가 깜박잊고 소멸되는 포인트들도 한해 1000억원이 넘는다는 뉴스를 보기도 한거 같습니다. 아끼다 뭐 되는거죠.

그러니, 포인트들을 바로 쓸거 아니면 가끔씩 생각날때마다 현금전환을 해놓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 아래는 제가 통합조회후 계좌이체를 해본 캡쳐화면입니다. 간략하게 진행과정을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현재 사이트에 사람이 몰려서 그런지 접속이 느리고, 진행 과정중에 휙 나가져 버리기도 하네요.

 

 

https://www.cardpoint.or.kr

 

 

▲ 통장조회 & 계좌입금 으로 들어가서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등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하는데, 3가지 모두 '필수' 입니다.

 

 

 

▲ 카드인증 / 아이핀인증 / 휴대전화인증  3가지중 하나를 선택

 

 

 

 

▲ 전 휴대폰인증으로 했습니다.

 

 

 

 

▲ 이 인증 화면에서 가끔 헷갈리는 분이 계십니다. '앱'쪽에 적고나서 'SMS'로 인증문자가 안온다고 말이죠.

화살표로 표시해놓은 부분을 보면, 간편본인확인(앱) / 휴대폰본인확인(문자)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확인 인증 관련한 앱을 설치한게 아니라면, 오른쪽 탭의 SMS 문자쪽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SKT, LG U+ 는 문자인증 탭이 기본값이고, KT는 앱인증 탭이 디폴트였습니다.

 

 

▲ 또하나, 폰요금이 얼마 안나와서 알뜰폰으로 개통하신분들도 많으실텐데, 어느 통신사로 선택해야할지 잘 모르는경우도 꽤 있으실겁니다.

 

SK Telecom


KCT(Tplus), SK텔링크(7모바일), 큰사람(이야기알뜰폰), 이마트(e모바일), 스마텔(스마텔), 아이즈비전(아이즈모바일), 에스원(안심모바일), 유니컴즈(모빙), 프리텔레콤(freeT), LG헬로비전(헬로모바일), 에넥스텔레콤(A모바일)
olleh KT


LG헬로비전, KT파워텔, 홈플러스, 씨엔커뮤니케이션, 에넥스텔레콤, 에스원, 위너스텔, 에이씨앤코리아, 세종텔레콤, KT텔레캅, 프리텔레콤(freeT), 이지모바일, kt M모바일, 앤텔레콤, 아이즈비전, 제이씨티, 머천드코리아, 장성모바일, 유니컴즈, 아이원, (주)파인디지털, (주)미니게이트, (주)핀플레이, 드림라인(주), KCT(Tplus), 와이엘랜드(여유텔레콤), 큰사람(이야기알뜰폰), (주)니즈텔레콤, (주)에이프러스(아시아모바일), (주)케이티스카이라이프
LG U+


인스코비(freeT), 머천드코리아(마이월드), (주)엠티티텔레콤(메리큐), (주)미디어로그, 이마트, 서경방송, 울산방송, 푸른방송, 남인천방송, 금강방송, 제주방송, (주)와이엘랜드(여유텔레콤), ACN코리아(플래시모바일), 이지모바일, 유니컴즈(모빙), 큰사람(이야기), 스마텔, 에넥스텔레콤(A모바일), 레그원(온국민폰), 드림에이치앤비(셀모바일), 조이텔(조이텔), 에스원(안심모바일), 원텔레콤, (주)국민은행(Liiv M), LG헬로비전(헬로모바일), 엔티온텔레콤 

 

▲ 알뜰폰으로 들어가셔서, 사용하시는 알뜰폰 회사가 통신 3사중에 어느쪽 회선을 이용하는지 확인하시고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 여신금융협회에서 한꺼번에 조회하려면 위임장이 필요한가 봅니다. 하단쪽에 '위임동의' 를 누릅니다.

 

 

 

 

▲ 이름 / 주민번호가 나오는데, 뒷 6자리를 마져 입력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 조회 가능한 카드사 목록이 보입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우체국카드)

 

저는 계좌로 받을꺼라서 오른쪽의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을 클릭했습니다.

 

 

 

 

▲ 안쓰는 카드는 사용기한 이후 재발급을 안하거나 해지를 해서 없기도 하고, 포인트들도 모으지 않고 쇼핑몰에서 바로바로 다 쓰는편이라 얼마 없네요. 입금가능 포인트 중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혹은 전액 입금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는 시스템점검으로 현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위쪽의 유의사항도 읽어보시구요.

 

-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은 카드사별로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 본인의 현금화 가능 포인트만 조회되며, 해당 포인트는 실제 보유 포인트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입금 처리가 되는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 입금받을 은행 및 계좌번호를 적고 인증한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 그러면 입금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 저는 'KB국민카드' 와 '신한카드' 포인트를 'IBK기업은행' 계좌에 받는걸로 진행 했는데, 곧바로 입금처리가 되었습니다.

 

제 경우 실제 카드결제후 쌓여진 포인트뿐만 아니라, 카드사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등으로 적립된 포인트들도 모두 전환이 가능했습니다. 이점은 카드사별로 약간 다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각 카드사 포인트들 소멸시키지 마시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로 입금 받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