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카메라의 경우 소리 / 진동 / 무음 모드 에 관계없이 사진찍는 소리가 나는데, 이걸 안나게 하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한 'SetEdit' 프로그램에서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값을 0으로 해놓으면,

휴대폰을 진동/무음모드로 해놓고 찍으면 카메라 찍는 소리가 안나죠.

소리모드일때는 소리는 나지만 기존에 비해서 약간 적은 소리가 나구요.

 

혹시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설명하면...

설정방법은 'csc_pref_camera ~~' 항목을 클릭 > 'Edit Value' > '0' > 'Save Changes' 

(OS 업데이트 시에는 다시 기본값 1로 돌아가기 때문에, 업데이트 후에는 0으로 재설정 해줘야함)

 

 

 

그런데, 매번 진동/무음모드로 변경하고 찍는게 귀찮죠.

 

그럴때는, 추가적으로 빅스비 루틴을 이용하면 되는데, 

위와 같이 카메라 앱을 실행했을때, 소리모드를 무음으로 하게 되면

소리모드에서 사진을 찍어도 셔터음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진찍는걸 끝내고 홈으로 빠져 나오는순간, '소리모드'로 전환되면서 시스템 사운드가 한번 나게되죠.

 

 

그러니, 위와 같이...

카메라 앱을 실행했을때, 무엇을 할까요?에서  '방해 금지' 를 선택해보세요.

그러면, 소리모드에서 사진을찍어도 셔터음이 안나며,

사진찍는걸 끝내고 홈으로 빠져나와도 시스템 사운드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방해금지로 설정되어있는 시간중에는 알림이나 전화등이 안울릴수도 있습니다.

 

 

 

----------

▼ 2023-03-02 내용추가

 

최근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업그레이드(갤럭시 A52s 5.0 > 5.1)가 되면서 위와같이 빅스비루틴 방해금지로 설정했을때 문제가 생긴거 같습니다. '같다'라고 표현을 쓴거는 제 기억이 정확치 않아서입니다.

 

카메라를 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 카메라앱 아이콘 누르기  / 종료버튼 두번 누르기

카메라는 끄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죠. - 홈버튼 누르기 / 뒤로가기 누르기 / 종료버튼 누르기

 

위의 어느 방법으로 켜고 끄던지 간에, '방해금지모드' 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을때가 많았습니다. 

그러므로 카메라를 끈 시점부터 ~ 알림바를 보고 방해금지 모드가 아직도 켜있는걸 인식할때까지....  계속 방해금지 모드가 켜있을수 있습니다. 

 

제 기억에는 폰 OS를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는 별 문제없이 잘 사용해왔던거 같은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 추측컨데 빅스비루틴(모드 및 루틴)이 카메라 꺼짐을 잘 체크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빅스비루틴도 새 OS 버전에 맞춰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

▼ 2023-03-07 내용추가

 

굿락 공지사항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역시나 빅스비 루틴(모드 및 루틴)에 위와같은 문제가 있던게 맞았네요. 

 

----------

▼ 2023-04-28 내용추가

 

 

언제 수정이 끝났는지 모르겠지만, 오랬만에 굿락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문제점이 수정 되었나 봅니다. 

'완료됐어요' 아이콘이 붙어있네요. 

 

사용해보니 예전과 같이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네요. 

 

 

----------

▼ 2024-03-30 내용추가

 

 

최근 폰의 업데이트 이후에 SetEdit 에서 csc_pref_ 항목이 변경이 안되네요. 

앱의 리뷰글들 보니 다른분들도 다 그런듯... SetEdit 앱의 업데이트가 있어줘야 할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