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A32에서 다른폰으로 기기변경을 한후 A32를 판매하려고 초기화를 진행해봤습니다. 

 

초기화 방법

1. '설정 >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 에서 구글계정 및 네이버/삼성/원스토어 계정을 다 '계정 삭제'를 해줍니다.

 

어? 초기화 하면 다 새기기 받았을때로 돌아가는거 아니야? 꼭 계정삭제를 해야되냐? 싶지만...

구글계정을 삭제하지 않고 초기화한후 판매하였을때, 상대방측에서 구글락이 걸려서 곤란한 경우가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반드시 계정이 연결된 것들은 다 해제(삭제)후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계정 삭제를 다 했으면, 하단의 '초기화 > 기기 전체 초기화'를 선택한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초기화 전에 꼭 모든 자료를 백업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삼성폰으로 기기변경 할경우 스마트스위치 앱으로 넘기면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연락처, 문자 등 중요한것들의 경우 이 기회에 PC에 백업본을 한번 만들어 두는것을 추천해봅니다. 

삼성 스마트스위치(https://www.samsung.com/sec/apps/smart-switch/) 에서 Windows 버전을 다운받아서, 폰의 자료들을 PC에 백업해둘수 있습니다. 

 

 

반응형

 

 

초기화 말고, 공장 초기화라는것도 있습니다.

두개가 정확히 어떤 차이가 있는건지, 어느게 개인정보를 더 잘 지워주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저는 두가지 방법으로 3~4번씩이상씩 했던거 같습니다. 또한 용량 큰 파일로 계속 복사를 해서 폰의 스토리지 용량을 꽉 채운후 초기화를 하기도 했구요. 어떻게 하더라도 절대 복구를 못하는건 없다지만, 그래도 조금이라 더 안전한 상태로 판매를 하고 싶었습니다. 

 

공장초기화 방법

 

1. 폰을 완전 종료 함

2. 볼륨up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서 폰을 켬

3. 삼성 로고가 나오면 두 버튼에서 모두 손을 뗌

4. 안드로이드 OS에 진입하지 않고, 위아래 텍스트가 나오는 화면에서 멈춤

 

5. 볼륨 up/down 버튼으로 위/아래칸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전원버튼은 Enter 역할을 합니다.

6. 'Wipe data/factory reset' 을 선택합니다.

7.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8. 하단에 보면 'Data wipe complete.' 가 나오면 초기화가 끝난 상태이며...

9. 'Reboot system now' 를 선택해서 재부팅 해줍니다.

10. 공장초기화 끝.

 

 

 

직접해본 A31을 비롯해, 갤럭시 기종들의 포맷(공장초기화) 방법은 거의 엇비슷할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