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천장에 달린 AP 기기를 살짝 돌려서 열면...

 

 

▲ 위 사진과 같이 모델명과 MAC 주소와 S/N 가 보입니다. 

전원선 없이 랜선만 꼽히는 PoE 방식을 실제로는 처음봤는데 정말 편리하겠네요. 

 

 

NIS NEO-HomeAP

회사 : 네오정보시스템 (링크)

모델명 : HAP11AC  (링크)

 

관리자 화면으로의 진입 방법은 브라우저에 http://172.16.11.254 를 입력한후...

 

사용자 = user

비밀번호 = S/N 뒷자리 6개 + MAC 뒷자리 6개

 

를 입력하면 됩니다. 

 

 

관리자 페이지를 캡쳐해봤습니다. (간혹 순서가 틀릴수 있습니다.)

 

 

▲ 아이피타임 공유기만큼의 다양한 메뉴나 설정들이 있지는 않은거 같지만,

보통 인터넷 안끊기고 잘 터지면 되는거지, 굳이 관리자화면에 들어갈일이 없는분들이 절대 다수긴 하죠.

 

 

 아래 방문자쪽에서 추가해서 위쪽 패밀리로 올려보긴 했는데, 무슨 차이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게이트웨이 모드와 AP 모드

인터넷 공유기로 사용시, 30~40평 정도는 집 가운데쯤 천장에 달린 HAP11AC 1개로 얼추 커버리지가 되는거 같으나, 구석진 방등에서는 wifi 신호가 좀 약했습니다. 집 구조에 따라 좀 다르겠죠. 

 

 

보조는 아마 비번없이 들어올수 있도록 게스트 채널을 더 만드는거겠죠? 안해봤네요.

 

 

 

 

 

▲ 보통 Mesh 기능은 한 회사의 제품들끼리만 묶이곤 하죠.

아마 이 메쉬 역시 같은회사의 제품이나 혹은 동일제품이 여러개일때 메시로 묶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고정ip로 정해서 사용할수있네요.  

저는 주로 집안에 있는것들 다 ip를 지정해놓고 쓰는 편입니다.

제 폰과 컴퓨터들은 FTP로 접속해 백업하거나, WOL로 원격부팅을 해서 ip를 고정해서 쓰지만...

그 외에는 사실 고정을 안해도 되는데, 저는 왠지 그게 편하더라구요.^^

 

 

 

 

 

 

 

 

인터넷이 좀 잘 안터진다 싶을때는, 겹쳐있는 채널을 피해 한가한 다른 채널로 바꿔보시구요.

 

 

보통 2.4 GHz 와 5 GHz 아닌가요? 여기는 5.8 GHz 네요. 

 

 

 

 

 

 

 

DDNS 설정은 캡쳐를 빠뜨렸네요. 

 

 

 

 

 

 

 

 이 부분도 캡쳐를 빠뜨렸네요. ㅜㅜ 

 

 

 

 

 

 

 

 

 

 

 

 

 

 

 

 

대충 둘러본 HAP11AC 기기의 관리자 화면은 이렇습니다.

 

iptime 공유기 관리자화면은...  좌측에는 목차가 트리구조로 되어있고, 우측에는 상세 설정이나 내용 있는반면...

HAP11AC 의 관리자 화면은... 클릭해서 들어갔다가, 다시 빠져나가는 구조라 다소 번거롭고 sitemap 이 잘 안그려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