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랜기간동안 Google 팟캐스트를 이용했었는데, 23년 9월경 앱이 종료된다고 해서 다른 앱들을 찾아봤었습니다. 

△ 저는 주로 MBC손경제를 들었는데, 언젠가부터 간혹가다 일부 팟캐스트의 업데이트가 잘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게 꼭 이 앱 자체의 문제는 아니고, 일부 데이터 서버나 주소나 경로설정 관련한 문제였던걸로 기억됩니다.

하지만, 다른 팟캐스트 앱에서는 비교적 업데이트가 잘 떴던걸 보면... 구체적으로 무슨 문제인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일반 사용자는 잘되냐? 잘안되냐? 의 문제일 뿐인거죠.

 

  그래서 팟빵으로 들어보기도 했는데, 전체적으로 무거운거 같기도 하고 UI/UX가 영 번잡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능하면 광고가 없고(있다해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정도), 사용성이 좋은걸 찾아봤습니다.

이 Pocket Casts 는 인앱구매를 굳이 안하고 무료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쓸만하더라구요. 

 

 

  하지만, 시작과 종료시에 5초가 그냥 skip 되어버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설정에서 건너띄지 않게 할수있습니다.

보통 인트로/아웃트로 음악이 깔려있으니 그걸 자동으로 넘겨줘서 좋을때도 있지만, 일부 에피소드의 경우에는 시작하자마자 바로 토크가 시작되거나, 끝날때도 음악이나 페이드아웃없이 바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저는 저 기능이 마냥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이 AntennaPod 앱은 위의 포켓팟캐스트에서 처음/끝의 5초가 스킵되는 기능을 어디서 끄는지 몰라서 찾아봤던 앱이었습니다. 이 앱도 광고 없고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괜찮더라구요.

 

 

저는 '포켓캐스트'와 '안테나팟'중에서 Pocket Casts 가 약간 더 나은거 같네요.

 

 

오늘 또 Google 팟캐스트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이메일이 왔던데, 

구글 팟캐스트에서 다른 팟캐스트 앱으로 옮겨가실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