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 Won 뱅킹 앱에 어제까지 잘 들어갔었는데, 오늘 갑자기 로그인이 안됐습니다.

 

 

 

△ 저는 보통 간편비밀번호 (숫자 6자리)로 로그인을 했거든요. 그런데 팝업창 문구가..

'간편비밀번호가 종료되었습니다. 다른 로그인 수단을 이용해 주세요.' 라고 떴습니다.

 

처음에는 저 팝업창 문구를 읽지도 않고, 제가 숫자를 잘못친게 아닌가 해서 몇번을 다시 시도해봐도 안되길래... 뭐지? 해킹이라도 당해서 누가 비번을 바꿨나? 싶었는데...  그제서야 저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비밀번호가 틀린게 아니라 종료되었다고?

 

 

그래서 공동인증서로 해보려고 했더니 등록을 안해놨다고 해서, 오랬만에 아이디/비밀번호를 찾아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비밀번호도 영문+숫자+특수문자로 8자 이상으로 하래서..  로그인 하자마자 비밀번호 부터 바꿨네요.

 

 

하여튼....

 

 

△ 앱 / 홈페이지 공지(24.10.15)를 보면, 「간편이체」 와 「 간편비밀번호 」 가 11월 28일(목) 부로 종료 된다고 쓰여있긴 합니다. 그런데, 누가 이런공지를 찾아가서 보나요?

또한, 위 게시글의 링크를 걸려고 했는데, 퍼머링크 자체를 딸수가 없네요. 게시판의 수정이 필요한듯 싶습니다.

 

 

 

△ 팝업공지를 띄울때...  문구를 저렇게만 쓸게 아니라.

 

「 간편비밀번호가 2024.11.28일부로 종료되었습니다. 다른 로그인 수단을 이용해 주세요. 자세한 사항은 24.10.15일자 공지사항 참고바랍니다.

 

라고 띄우면 더 좋았겠다 싶더라구요.

 

 

근데, 타 금융권 앱을 보면, 지문이나 숫자6자리로 로그인을 많이들 하는데, 우리은행앱은 굳이 왜 간편비밀번호를 종료하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설마 '우리WON인증서'를 띄우기 위해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