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 근래 애드센스 수익금을 웨스턴유니언이 아닌 은행에 직접 들어오게 할수 있다는 글을 많이 봐왔었는데, 아직까지 실제로 받았다는 글은 못봐온터라 어떻게 돌아가는지 일단 한두달정도 블로거들의 후기를 보고 그 후에 변경해야지.. 하고 마음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새벽 애드센스에서 온 메일을 보니 웨스턴유니언을 통한 지급이 중단되었다고 하는군요.

또한 그러면서 지급보류가 걸리게 되어있더라구요. 블로그질 6년만에 수익이 월 100불을 처음 넘어가서 저번달에 이어서 이번달에도 은행에 가보겠구나 싶어 좋아했었는데... 이게 뭔가요ㅜㅜ
저 빨간색바의 해결방법이 뭔가 싶어 지급설정에 들어가보니...

기존에는 결제방법이 웨스턴 유니언으로 되어있었는데, 현재는 선택하지 않음으로 되어있음을 확인할수 있었고, 새로 지정을 해놔야 하는듯 했습니다.

새 결제 방법을 추가 화면으로 넘어가니... '은행 계좌로 송금'과 '수표'로 받는 2가지중에 택1을 할수 있습니다.

기존과 같이 수표로 받는게 나을까 해서 들어가보니...

전자송금(EFT)이 가능한 국가에서는 더이상 수표지급이 안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가 가능한 국가라는건지 아니라는건지 읽어봐도 잘 모르겠네요.


다른방법인... 은행계좌로 송금이 편하기는 하나, 조금 검색해보니 금액에 조금 다를수 있겠습니다만, 월 1백불 간신히 넘는다고 했을때, 기업은행 및 여타 은행들의 대부분이 수수료가 1만원가량 든다고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수수료 관련해 참고한 링크들

구글 애드센스 은행계좌로 송금 받는 방법 (SWIFT 코드 및 수수료) - http://seeit.kr/1505
해외송금 - http://mirror.enha.kr/wiki/%ED%95%B4%EC%99%B8%EC%86%A1%EA%B8%88

제일 적은 수수료를 내는곳은 SC은행이 3백달러 미만은 무료, 우체국이 5천원인데... sc은행은 아주 멀리 있는데 여기 계좌를 트러 가야되나. 아니면 그래도 비교적 가까운 걸어서 30분 거리에 있는 우체국에 계좌를 새로 터야 되나... 고민이 되네요.
지급 기준도 현재는 가장 적은 100$를 기준으로 해놨는데, 이것도 조금 올려서 수수료를 최소한으로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일단 어떻게 해야할지 블로거들의 관련 포스팅을 주말내에 좀 보고나서 결정을 해야겠네요.

애드센스 받는 분들께서는 이 글을 보시면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지급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14-02-20 내용추가


간신히 100불 넘기는데 그거 찾느라 수수료 1만원은 너무 아까운데.. 게다가 1만원 이외에 무슨 수수료가 추가로 더 나올수도 있다던데?....
그냥 지급보류로 나뒀다가 다음달에 고쳐볼까? 지급 기준액을 200불로 올릴까? sc은행이나 우체국에 계좌를 만들어볼까? 고민고민 하다가... 장고끝에 악수(?)라고 일단 그냥 기업은행으로 해놨습니다. 

몇가지 정보들을 적어야 되는데, 저는 예금주는 Gildong Hong 형식으로 적었구요.
SWIFT 은행식별코드는 IBKOKRSE 라는분도 있고, IBKOKRSEXXX 라는분도 있고 그렇길래 IBK기업은행에 들어가서 한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 영 문 명 : Industrial Bank of Korea
- SWIFT CODE : IBKOKRSE
라고 되어있길래... 이대로 적어넣었습니다. 그리고 계좌번호 적었구요. 실물통장은 없고 스마트폰/인터넷으로만 가능한 '앱통장'인데 설마 안되지는 않겠죠?

그렇게 입력을 하고 돌아와보니, 지급보류로 되어있던게 풀렸습니다. 이제 어떻게 될런지 기다려보는일만 남았네요^^

변경후 수시간 지난후 지급방법이 변경되었다고 알림메일이 옵니다.




↓ 2014-02-22 내용추가


이제 진행이 되고 있는가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