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마이크로SD 카드 MB-MP16D/KR (16GB) 를 구매했습니다.

 

class 10, UHS-1 지원하는 TLC 제품으로 알고있구요. 블랙박스등에 많이 쓰이는 MLC제품은 EVO가 아닌 PRO를 달고 나오죠 아마? 여하튼...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해서 측정을 해봤습니다.

 

▲ 그런데... 왼쪽과 같이 SD리더기에 어뎁터를 끼워서 측정한것과, 오른쪽과 같이 microSD 전용리더기에 끼워서 한것과 속도 차이가 좀 있더라구요. 전 엇비슷하게 나올지 알았는데 약간 의외였습니다.

또한, SD Adapter 가 몇개 있는데 그중에 약간 빠른게 있고 느린게 있고 그렇더라구요. 위의 LG 어뎁터보다 SanDisk 어뎁터를 끼웠을때 약간이라도 속도가 더 나왔습니다.

최근에 나온 좋은 리더기들을 사용하면 속도가 좀더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저는 가지고 있는게 이것뿐이라 이걸로만 측정했습니다. 

 

▲ usb 2.0 포트에 sd 어뎁터를 사용한것과 microSD전용 리더기를 사용한것의 차이입니다. 전용리더기쪽이 쓰기는 약 7MB, 읽기는 약 3MB정도 올라갔네요. (클릭시 이미지 확대됨)

USB 3.0 포트에 물려봤습니다. 2.0 에 꼽았을때보다 약간씩 쓰기속도가 더 나오는군요.


 

▲ CrystalDiskMark도 돌려봤습니다. 아~ 이거 한번 측정하는데 시간 꽤 걸리더군요 -_-;
 

 

▲ 이건 usb2.0과 3.0의 차이가 눈에 띄지는 않네요.


전문지식 없는 초보가 측정한것이니 그냥 재미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 2019-01-15 내용추가

 

 

 

삼성 EVO 및 EVO PLUS MicoSD의 속도측정 / 2019.01.15

- https://motivation.tistory.com/1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