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잘 들어가지던 제 블로그에서 갑자기 보안경고 팝업창이 떴습니다.

 

 ▲ 보안 경고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인증 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가 아닙니다.

 

라고 팝업이 뜨길래 '인증서 보기'를 눌렀더니...

 

 ▲ 보안 인증서

신뢰할 수 있는 인증 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가 아닙니다.

 

발급 대상:

 

일반 이름:

*.rubiconproject.com

 

조직:

The Rubicon Project, Inc.

..

..

 

라고 나왔습니다.

 

 

스마트폰에서 Boat Browser 로 이용했을때 떠서 처음엔 브라우저의 문제인가 싶었는데..

 

▲ sleipnir 브라우저에서도 'Security warning / This website has SSL ceritificate errors.' 팝업이 뜨길래.. 제 블로그가 뭔가 이상하긴 한가보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 maxthon에서도 보트브라우져와 같이 역시 '보안경고'창이 뜨구요.

 

 

뭘까? 왜 일까? 싶어서 이렇게 저렇게 계속 검색을 해봤으나 뽀족한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광고의 악성코드 때문인가? 사이드바에 위젯때문? 멀웨어에 감염? 기타등등 ...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으나 당췌 문외한이라.. ㅜㅜ

 

 

의심쩍은 수상한 댓글이 있었는데, 그거 때문인가 싶어서 차단하면서 지우고, 데스크탑/모바일들의 각 브라우져의 캐시들까지 다 삭제하고 ... 그래서 그런지 .. 지금은 다시 안뜨는거 같은데.... 아~ 이유도 원인도 해결방법도 모르겠네요. 간헐적으로 계속 뜨네요

 

 

웹사이트 로딩 속도 측정을 해보는 사이트(http://tools.pingdom.com/fpt/)에서 제 블로그를 테스트해보니...

 

pixel.rubiconproject.com 이 들어있는거 봐서 어떻게든지 제 블로그와 엮인거는 같은데... ...

 

 

혹시 저와 같은 문제가 생기셨던 분이시거나, 해결 방법을 아시는분 계시면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제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인증이나 보안 관련해 경고 팝업창이 뜨거나 하면, 더이상 진행하지 마시고 '취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뭘 심어놓고 어쩌고 할 능력도 이유도 없는지라, 제가 의도적으로 띄우는거나 하는건 절대 아닙니다.)

 

 


↓ 2015-07-21 내용추가

 

 

이번엔 *.tiara.daum.net (DaumKakao. Corp.) 인증서 관련한 팝업이 뜨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