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씩 작업관리자를 살펴보면서 쓸데없이 깔리거나 돌아가는 프로그램이 있지 않나 살펴보곤 합니다. 특히 컴퓨터가 괜시리 느려지거나 하다는 느낌이 들때는 필히 살펴보곤 하구요.

 

 ▲ 이번에 눈에 띄인건 nosstarter.npe 라는 겁니다. 보통 파일명으로 어떤 프로그램이다 라는걸 예상하곤 하는데 딱히 안떠오르고, 오른쪽의 '설명'란에도 빈칸으로 되어있어서 왜 깔린건지 연상이 안되더라구요.

 

▲ 알고보니 nProtect Online Security 라는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 저는 BC카드 홈페이지 로그인하는 곳에서 설치가 되었더라구요. 악명이 자자한 nProtect 사의 방화벽 프로그램인가 봅니다.

 

▲ 제어판에서 추가/삭제에서 삭제를 해도 되고, c:\program files (x86)\INCAInternet UnInstall\nProtect Online Security 폴더에서 nProtectUninstaller 를 실행시켜 삭제를 해도 되는거 같습니다.

 

 

 

 ▲ 설치 직후에는 작업관리자에 무슨 프로그램 때문인지 설명란에 nProtect 어쩌구라고 나오는데, 컴퓨터를 재부팅하고나서는 설명란에 아무것도 안나오네요. --;

 

각 은행/카드사들 들어갈때마다 뭔놈의 프로그램들이 그렇게 많이 깔리는지.. ㅜㅜ  그리고 사이트 들어갈때에만 동작을 했으면 좋겠는데, 마냥 백그라운드에서 돌고 있어서 메모리 먹는 프로그램들을 보면 정말 짜증이 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