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을 변경하고자 할때 그 안에 있는 데이터들이나, 특히 연락처를 잘 옮겨놔야 하죠. 저는 그냥 편하게 구글주소록에 동기화를 걸어놓고 생각날때마다 구글주소록에서 파일로 내려받아 백업해 놓습니다.

 

'T전화'를 쓰시는분들이라면, 주소록도 'T연락처'로 같이 사용하시는 분들에 많이 계시더라구요. 특히 SKT사용자분들.

 

 

이번에 핸드폰을 변경하면서 자료 옮기고 하다가 T연락처를 설치해봤는데, 저는 그냥 계속 구글연락처를 사용하는게 나을것같아 T연락처를 삭제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앱을 삭제하기만 하면 백업됐던 제 연락처들은 고스란히 어딘가에 남아있을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하나 싶어 도움말을 살펴봤습니다.

 

▲ 역시나 단순히 앱만 제거 할시에는 연락처 DB가 서버에 그대로 저장되어있고, 모두 삭제를 할려면 탈퇴를 해야하며, 탈퇴시에는 연락처 정보는 즉시파기되며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탈퇴는 어디서 하는건가 싶어서 설정화면을 좀 헤매기도 했네요. 도움말을 더 확인해보면 아마 위치를 알수 있었을테지만, 탈퇴하기가 직관적으로 표시되지 않은점은 아쉽네요.

 

 

▲ T연락처 -> 설정 -> 버전정보 로 들어가서...

 

 

▲ 서비스 이용 약관 -> T연락처 탈퇴

 

 

▲ 혹시나 탈퇴전에 연락처를 백업해 둬야 하시는분들께서는 복사하기를 눌러서 구글이나 휴대폰에 옮겨두시면 될것 같습니다. T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 갯수와 하단 구글이나 휴대폰에 저장된 전화번호 갯수도 한번 확인하시구요.

 

 

▲ 하단에 있는 탈퇴하기를 눌러서 진행을 시키면 팝업이 한번뜨고, 정상적으로 탈퇴가 되었다는 메시지창이 뜨면서 정상적으로 탈퇴처리가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