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홈 미니를 구매했습니다. 하이마트에서 샤오미 이라이트 스마트 전구와 함께 3만원의 가격으로 행사를 한다고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퍼지길래 저도 냅다 구매를 했습니다.

 

G마켓에서 스마트 콘센트와 묶어서 팔았는데 여러 쿠폰을 쓰고 하면 4만원정도 됐었거든요. 구매를 고민하던중에 사은품과 가격 조정때문에 갑자기 품절처리 되었다가 몇일후에 다시 판매재개를 했는데, 스마트 콘센트 없이 단독으로 판매를 하더라구요. 쿠폰쓰고 하면 약 3만4천원 정도로 기존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콘센트가 가격도 좀 하고 꽤 유용할것 같았는데, 갑자기 사은품 증정이 없어지니까 빈정상해서 살까 말까 계속 망설이게 되더라구요. 역시 지름은 타이밍이라는걸 새삼 느꼈습니다.

어쨋든 결과적으로는 더 잘된건지 뭔지... 구글홈미니와 스마트 전구를 더 저렴해진 가격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네요.

 

구글홈미니를 사용해보고 있는데,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체험을 사용해야 유투브 뮤직을 이용해 음악을 틀어볼수 있기에 등록을 하고 싶었습니다.

 

Youtube Premium 6개월 체험은 시리얼 코드가 적힌 쿠폰이 구글홈미니 패키지 안에 들어있는게 아니라, (나중에 알게된 것이지만..)구글홈 앱을 설치하는 와중에 등록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저는 처음에 설치할때 정신없어서 왠만한건 나중에 하려고 건너뛰면서 진행을 했었는데, 정작 나중에 하려고 보니까 어디서 어떻게 등록을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 처음사용해보는 구글Home 앱이라, 이리저리 헤매기만 하고 답이 안나왔습니다.

어떻게 하는건지 몰라서 검색을 해보니 계정>설정>쿠폰으로 들어가보라는말도 있어서 가봤더니 전 쿠폰함에 아무것도 없었고.. 하여튼 그냥 시리얼코드가 적힌 쿠폰을 제공하면 될껄 뭘이렇게 어렵게 만드는건지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유투브 프리미엄 멤버십 필요하다는 저 위의 링크로 가면 되나 싶어서 가봤습니다.

 

 

▲ 근데, 가보면 6개월이 아니라 1개월 무료체험의 화면이 나오더라구요. 괜히 잘못 눌렀다가 달랑 1개월 체험을 하게 되는게 아닌가 싶어서 계속 이리저리 검색해보며 찾아보고 그랬네요.

 

 

▲ 계속 헤매다가 Google Home Mini 를 초기화 하고 구글홈 앱도 삭제하고, 처음부터 다시해보기로 했습니다.

 

구글홈미니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하단에 작은 동그란 버튼을 조금 오래 누르면 됩니다. 짤게 누르면 안되고 뭐라뭐라 말이 다 나올때까지 손을 떼지 말고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구글 Home 앱도 삭제를 했었구요.

 

▲ 구글홈미니를 초기화 하면 구글홈 앱을 설치하라고 음성으로 안내를 해주죠. 앱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과정에 위의 화면이 나올겁니다. 여기에서 바로 YouTube 프리미엄 6개월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 위 이미지처럼 6개월 어쩌고 하는 팝업이 나옵니다. 6개월 무료체험을 하려면 결제방식 등록이 필수입니다. 6개월간 무료체험을 하고 그 이후에는 자동으로 결제를 해가겠다 이거죠. 깜빡하고 잊지않도록 달력등에 표시를 해두고 제때 해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평가판 시작'을 누르면 됩니다.

 

 

주의사항! 예전에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1개월을 한적이 있었던 계정은 6개월 무료체험이 안된다고 합니다. 이때는 다른계정으로 연결을 하던지 하셔야 할듯 합니다.

 

 

▲ 약 2주정도 사용할수 있다는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여기에서 EXTEND MEMBERSHIP 을 눌러서 기간을 연장시키게 됩니다.

 

 

▲ 위 이미지 처럼 6개월 체험으로 연장시키는 화면이 나옵니다.

 

 

▲ 위에서 말했듯이 6개월짜리로 무료체험을 하려면 결제 정보를 등록을 꼭 해야 하나봅니다. 좌측 상단을 보면 청구 시작일이 6월 3일, 2019 라고 나오네요. 앞으로 6개월은 무료로 사용을 하고, 그 이후부터는 유료로 자동 전환되서 바로 월정액 7900원(vat별도)이 나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 결제는 핸드폰이나 신용카드or체크카드로 할수있습니다.

 

 

▲ 혹시나 핸드폰결제로 진행을 하다가 위의 팝업이 나오면서 진행이 안될경우가 있는데, 아마 휴대폰에 소액결제나 컨텐츠 결제를 막아놨기 때문일겁니다. 이때에는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하고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정이 필요합니다.

 

▲ SKT의 경우 위의 이미지처럼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상품 가입'을 하면 될듯합니다.

 

저도 휴대폰결제로 하려고 했다가 소액결제 막아놓은걸 풀어놓기 싫어서, 그냥 체크카드 결제로 등록을 해놨습니다.

 

 

▲ 그러면 6개월 무료체험을 시작한다는 이메일이 도착을 하게 되고 바로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 그리고, 등록했던 카드가 정상인지 확인차원에서 천원을 빼갔다가 다시 입금시켜줍니다.

 

▲ 위와같이 YouTube Music Premium 멤버십을 이용중이길래 되나 싶어서 구글홈미니에 음성으로 동작을 시켜보면 아직 안되었습니다. 구글홈 앱이 처음이라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사이트맵이 한눈에 딱 안들어오더라구요.

 

 

▲ 구글홈에서 음성으로 안내와, 구글 어시스턴트 앱의 알림이 오는데, 미디어 서비스 업체가 아직 선택이 안되어있다고 설정하라고 합니다.

 

 

▲ YouTube Music 앱에 체크를 하면, 이제서야 구글홈미니에 음성명령을 통해 음악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참 복잡하고 어렵게도 해놨네요.

 

 

PC 크롬에서 들어간 유투브 로고에도 프리미엄이 붙고, 구입한 동영상쪽에서도 유료멤버십이라는 확인이 되네요.

 

---

 

하이마트 대란(?)이 있고나서 중고나라에서 구글홈미니가 엄청 올라오네요. 가격대도 이전에 비해 많이 떨어진편이구요. 하지만, 어떤분은 구매한 가격보다 올려서 팔기도 하네요. 말로만 듣던 되팔이... (얼마나 부자가 되시려고..)

대부분은 전구는 자기가 사용할건지 구글홈미니만 판매를 하네요.

전체 풀린 수량에 비해 중고나라에서 재판매 되는 비율은 적은편이겠지만 실시간으로 지켜보고 있자니 참 씁쓸하네요.

 

 

 

관련글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제하는 방법 - https://motivation.tistory.com/1134

 

댓글 남기기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