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에 블랙엔데커 10.8V 무선 드릴드라이버 개봉기를 올린적이 있습니다.

 

블랙앤데커 10.8V 충전드릴드라이버 BDCDD12K 개봉기 - https://motivation.tistory.com/1022

 

가정용으로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었지만, 콘크리트를 뚫을일이 아주 가끔씩 있어서 18V 제품으로 살껄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때가 종종 있곤 했습니다. 뭐. 그래도 유선 드릴이 있으니 굳이 필요하지는 않았는데...

 

11월 2일 이마트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에서 18V 제품을 70% 할인해 판매한다는 글을보고 충동구매로 하나 사왔습니다.

 

 

▲ 이 제품입니다. 18V 충전햄머드릴드라이버와 수공구가 세트로 들어있는 상품으로 우측하단에는 EBDCHD18AH 라고 씌여있네요.

 

 

▲ 온라인으로 검색해봤더니 쓱배송이 되기는 하지만 품절이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하면서 이마트 매장에 가봤더니 다행이 진열대에 있었습니다.

 

▲ 매대에는 정가 109,000원 으로 표시되어 있었으나

 

 

▲ 포스기에서 찍어보면 할인이 들어가서 32,970원에 구입 가능했습니다.

 

 

 

 

▲ 가방이 들어있는데, 아쉽게도 양옆에나 안쪽에 포켓이 나눠져 있지를 않아서 수납이 용이할것 같지는 않네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 구성품으로는 18V 해머드릴, 배터리, 충전기, 몽키스패너, 롱로즈, 플라이어, 망치, 스크류드라이버, 철/목재/콘크리트 비트

 

- 롱로즈 등의 공구는 길이가 16cm정도로 작은편입니다.

- 배터리는 1개 들어있습니다. 가정에서 가구조립하고 어쩌다 벽에 뭐좀 박고 그러는데는 충분하지만, DIY가 생활이신 분 or 업자분들께는 부족할런지 모르겠습니다. 하긴 업자분들은 배터리가 문제가 아니라 마끼다/디월트/밀워키 급으로 가시겠죠.

- 충전기는 고속충전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고속충전기 모델명은 BDC2A (링크)로 생김새가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본체 무게 (+- 드라이버 비트 10 g포함) : 943 g / 배터리 무게 : 361 g

총 1304 g 이 나가게 됩니다.

 

 

 

 

▲ 여러 종류의 스크류 드라이버 비트 10개가 들어있습니다. 

본체에 자석으로 붙어있는 + - 양날 드라이버 비트도 1 있구요.

 

▲ 철재/목재 드릴 비트 4개 (3, 4, 5, 6 사이즈), 콘크리트 드릴 비트 2개 (5, 6 사이즈) 

 

 

 

여기까지가 18V 충전햄머드릴드라이버의 간단 개봉기이고..

아래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10.8V 와의 비교와 18V 세트의 가격평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실 성능이 어떻고, 타 동급 브랜드제품과 힘이 얼마나 차이가 나고 그런 평가를 해야 하는건데, 제가 그럴 능력은 없는지라...

 

 

 

 

▲ 위의 3개 이미지 모두 왼쪽은 18V 제품, 오른쪽은 10.8v 제품입니다. 충전기는 동일한 모델이 아닐까 싶구요.

 

이번에 구입한 18V+수공구의 이 구성 말고...

블랙앤데커 18V 드릴 구성(보통 플라스틱 수납함 박스에 들어있는)에 포함되어 있는 고속충전기 BDC2A (링크)를 조회해보니 별도 구매시 약 3만원가량 하고, 배터리 1.5AH  모델 BL1518 역시 약 3만원 가량 하는것 같습니다.

 

 

 

 

 

▲ 10.8v 는 BDCDD12 충전드릴드라이버 / 18V 는 EBDCHD18 충전햄머드릴드라이버 라고 되어있네요. 햄머 기능이 되야 콘크리트를 뚫을수 있나 그렇죠. 아마...

 

 

▲ 사소하다면 사소한것일수 있겠지만, 공구들의 마감이 좋다고는 말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그냥저냥 중급정도 되는게 아닐까 싶은... 아직 안써봐서 외관외에 내구성등은 모르겠습니다.

 

▲ 뽐뿌(링크)에서 이격이 있어서 고객센터에 통화해보셨다는 글에 의하면 약간의 이격은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제껏도 약간 그렇기는 하는데 신경쓰일정도 까지는 아닌듯 하네요.

 

 

 

 

 

18V 햄머드릴 + 수공구 + 여러 비트들이 들어있는 이 구성이 약 3만3천원 정도면 가정용으로 더할나위 없이 만족스러우나, 이건 어디까지나 일시적인 파격 행사가격이었을 뿐이고, 일반 판매가는 109,900원(?)이 되겠죠.

망치/롱로즈/플라이어/몽키스패너 등의 제품들이 하나도 없어서 다 구매해야하는 분들 기준으로 볼때...  제 생각에 이렇게 저렇게 따져보면 최대 5~7만원 선까지는 혹시나 구매의향이 있겠으나, 그 이상~109,900원이라면 차라리 고속충전기+배터리2개 들은 18V 햄머드릴 구성품(8~9만원선)으로 구매하고, 망치같은 연장들은 그냥 다이소에서 구매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2021-06-06 내용추가

 

블로그 유입경로에 뽐뿌가 많이보이길래 찾아보니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7460012 

 

이마트에서 블랙앤데커 해머드릴 할인하네요

해머드릴이랑 이것저것 수공구랑해서 39,000원하네요.다른지역은 어떨지 모르

www.ppomppu.co.kr

댓글에 제글 링크가 달렸었네요.

 

 

1년반동안 한 두어번정도 썼을까요? 커텐설치와 책장조립... ? 공구란게 그렇죠.

아주 가끔씩 꼭 필요하긴 한데, 막상 사 놓으면 그닥 쓸일없이 어딘가 잘 보관되어지는...

근데, 잘 보관하기 위해 플라스틱 케이스가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몇달전에 블랙엔데커 홈페이지와 안양시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물어봤었는데, 위와같은 케이스는 별도로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잘 모셔두려면 저게 꼭 필요한데...아~ ㅜㅜ

 

 

사야되나 말아야되나 고민하시는분들...

여태까지 없이 잘 살아오셨다면, 앞으로도 없이 잘 살아갈수 있으시리라 봅니다.

괜히 세일이라고 막 지르지 마시구요. 

 

다만, 손으로 드라이버 계속 돌리다가 물집 잡힐뻔했던 경험이 있다거나,

남한테 뭔가 빌리는거를 잘 못하시는 분들이나,

남한테 뭔가를 빌려주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구매를 해도 좋을듯 합니다. 

현재는 39,000원, 예전에는 32,970원...

예전에 더 싸게 판매했었다는걸 못봤다면 모를까.. 본 이상... 한번 더 망설이게 되실테죠.

라벨보면 행사기간이 좀 긴편인데, 만약 며칠내에 매진이 되지 않는다면...

6월 8일날 5월에 썼던 e머니 페이백이 들어오면 그때 구매하면 좀 낫지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