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크롬캐스트 2세대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TV로 보기위해 중고나라에서 구매를 했었습니다.

 

 

대부분 모든게 그렇듯... 사기 전에는 저거만 있으면 잘 활용하고 그럴꺼 같지만, 막상 구매를 하고나면 초반에만 반짝 사용하고 그다음에는 흥미가 뚝 떨어져서 한켠에 장식품이 되더라구요. 이 Chromecast 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TV나 모니터에 물려서 큰 화면으로 많이 보게 될거 같지만, 유튜브 컨텐츠의 관심사가 다르니 그냥 나혼자 폰으로 보고 말지, 굳이 TV에 연결해서 시끄럽게 할 필요가 있나 싶더라구요.

 

유튜브가 아닌 일반 동영상등은 전송이 안되는 단점도 있었구요. 사실 이 문제가 제겐 가장 컸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일반동영상을 볼때는... 요즘 나오는 스마트TV는 아니지만 LAN이 달린 삼성TV는 '삼성 Smart View'앱으로 봐서 좀 나았으나, 랜이 없는 일반 데스크탑 모니터는 USB에 동영상을 옮겨담아 봐야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PC를 켜서 보고 그랬습니다.

 

요 몇일 크롬캐스트2를 다시 꺼내서 작동시켜보고, 이리저리 활용법을 검색해보고, 이앱 저앱 깔아보며 테스트도 해보고 그러던 중에 일반 동영상 재생이 VLC 앱으로 가능하다는걸 알았습니다.

 

VLC 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을 재생 시키면 오른쪽 위와 같이 전송할수 있는 아이콘이 나오는데,

 

그걸 누르면 크롬캐스트에 동영상이 전송되서 모니터에서 재생이 되네요. 색감이라던가 그런게 PC에서 재생시킬때와는 다르게 약간 떨어지고, 제가 잘 모를수도 있지만 자막이 정상적으로 안뜨는 문제가 있는것 같지만, 그래도 이정도도 충분히 괜찮네요.

 

크롬캐스트에서 avi나 mp4 같은 동영상 미러링 재생을 찾으셨던 분들께서는 VLC 앱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