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에디터는 너무 부족하고 이래저래 점점 마음에 안들어가는 티스토리...

 

가끔씩 티스토리 공지사항을 보곤 하는데, 그동안 하기 싫어서 미루고 있던 2가지 문제를 처리해놨네요. 카카오계정 전환과 애드센스 연동

 

 

1. 애드센스 연동 - notice.tistory.com/2583?category=179

 

기술적인 내용은 잘 모르겠으나, 어쨋든 애드센스 연동을 안시켜놓으면, 지금은 괜찮지만 하반기부터 문제가 생길것 같아 보이길래 해봤습니다.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져에서는 Google AdSense 연동하기가 안보였는데

 

 

익스플로러 11에서는 보이길래 여기서 진행을 했습니다. 일시적 오류였는지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던건지...@@

 

 

▲ 광고는 스킨 편집을 통해 HTML안에 넣었으므로, 하단의 광고설정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2. 카카오 계정 연동 - notice.tistory.com/2553

 

기존 티스토리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고 있었는데, 5월 이후로 카카오 계정으로 강제 전환되는거 같기에 어쩔수없이 함

 

카카오 계정을 만들때 ***@kakao.com 으로 아이디를 만들면, 그 주소대로 ***@kakao.com 이메일 계정이 생기는줄 알았는데, 이메일은 ***@daum.net으로 또다시 만들어야 했습니다.

 

구글이나 MS등 외국계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겪었던 어리둥절을 국내 2번째 포털에서 겪을줄이야...  내가 잘못한건지, 시스템이 이상한건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이 카카오로 넘어간후 이제는 일말의 기대치 마져도 없어져갑니다. 

 

어쨋든 카카오로의 전환은 끝마쳤습니다.  ***@tistory.com에서 ***@kakao.com 으로 전환하는게 뭔 그리 대수인가 싶네요. 

 

Tistory 가 Daum Kakao 에서 빠져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