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몇개 가지고 있습니다.

 

QCY, JABRA - 커널형

LG 톤플러스 - 넥밴드형

 

 

평소에는 자브라 제품을 잘 사용하고 있는중이지만,

▲ 자전거 탈때에 위와 같은 이어폰을 끼면 혹시나 귀에서 빠져 떨어질까 싶어서 사용하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처음에 낄때 잘 착용하면 왠만해서는 안떨어진다는걸 알지만, 예전에 등산하다가 빠진적이 있는데 낙엽사이로 들어가서 구르고 그러다보니, 여차하면 누가 모르고 밟는다거나 잃어버릴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자전거 탈때 빠질경우 그거 잡으려다가 핸들을 놓쳐 넘어지거나 할수도 있겠지요. 

 

  넥밴드 스타일을 끼면, 빠질 염려는 없지만 아무래도 이어폰이 귀에 쏙 들어가는 구조이다보니 외부소리가 잘 안들려서 아차 싶을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한쪽만 꼈었습니다.

외부소리가 들리게 하는 기능인 '패스스루' 같을걸 사용하면 되겠지만 한계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귀에 걸치는 골전도 제품을 한번 써보고 싶었습니다.

샥즈 같이 제품이 좋은건 알지만 꽤나 비싸더라구요. 자전거 탈때만 잠깐씩 쓰는거라 굳이 뭐 그렇게 까지 비싼건 필요없겠다 싶어 저렴한것 중에서 골라봤습니다.

 

그리하여 고르게 된게 SMARTEK STBT-RE02  (링크)

스마텍 에서 PC 주변기기나 폰액세사리류 제품들 많이 판매하더라구요. 

 

 

 

 

▲ 그래서 받아서 살펴봤는데, 이건 골전도 이어폰이 아니었네요.

골전도 이어폰과 모양은 비슷하지만, 위 사진처럼 저 부위의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는 형태였습니다. 

 

 

다나와 에서 골전도형으로 선택했을때도 이 제품이 나오고...

(스마텍 뿐만이 아니라 이런 골전도 스타일의 중저가 제품들도 여럿 나오는데, 아예 다른 카테고리로 묶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 패키지에도 골전도형이라도 써있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잘 살펴보지 않은 제탓을 해봅니다.

평균 2만원정도던데, 애초에 골전도면 이런 가격일수는 없는건가요? ㅎㅎ 뭐 어쨋든...

 

자전거 탈때나 설거지 할때 등의 용도로 사용할거라 귀를 막지않는게 중요했지, 그게 골전도냐 아니는 뭐 딱히 중요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자전거 타며 팟캐스트 자주 들으니 음질까지도 굳이 뭐 고려대상은 아니었구요.

 

귀 앞에 스피커가 있는 형태이다보니 외부에서도 소리가 들려서 엘리베이터 같은데서 듣기에는 좀 그렇더라구요. 근데, 이것도 뭐 굳이 상관은 없을수 있습니다. 운동할때나 자전거 탈때만 쓸꺼니까요. 

 

 

착용해보니 가볍고 나름 괜찮기는 한데...  제가 느낀 아쉬운점들은...

 

1. 상세설명에 방수방진에 대해서 안쓰여 있는거 보니 방수방진이 아예 안되나 보네요.

'스포츠에 최적화된 이어셋'이라는 광고카피가 있던데, 그러려면 생활방수 정도의 기능은 필요한건데..  ㅜㅜ

2. 만듬새가 그리 좋다는 느낌은 안들었습니다. 버튼이 좌우로 흔들거리고...

 

3. 홈에 꼭 맞게 결합하기 위해서인지 저런 부분들을 손으로 만져보면 탁 걸리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별거 아닌거 같지만, 처음에 금형을 잘 만들면 될거 같은데, 아쉬운 부분들이었습니다.

 

4. 홈페이지에 설명서 PDF/JPG로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직구도 하고 그럽니다만, 그래도 가능하면 KC 인증받은 국내업체의 제품으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소위 말하는 중국제품들 택갈이나 ODM제품 일지라도, QC를 좀 꼼꼼히 했다거나 인증과정을 거치면서 안전에 대해 조금더 신경썼을수도 있고, AS등이 좀더 편할수 있으니까요. 물론 이런 과정을 거치며 제품가격이 조금 올라가겠지만요.

 

 

 저와같이 덤벙대는 사람들도 오해하지 않도록, 쇼핑몰 내의 제목이라던가, 패키지 박스에 '골전도형'이라는 모호한 문구는 빼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상세페이지 에서도 '골전도 스타일'이지 '골전도' 제품은 아니라라고 명시를 해주시는게 좋을거 같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