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구성원중에 SK텔레콤을 많이 사용하시면 '온가족할인'을 많이 받고 계실텐데요. (요 설명은 하단에..) 'T가족혜택 프로그램'이란게 또 있던데, 이 두개가 중복가입이 가능해서 추가로 가입해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Tworld의 'T 가족혜택 프로그램'소개를 보면...

이용요금 및 혜택 

1. 월정액 : 무료

2. 이벤트 혜택(2014년 3월 17일~ 5월 31일, 기간 내 T가족혜택 가입 시 선착순 제공)
   혜택1) 가족 중 멤버십 VIP/Gold 고객 있으면 다른 가족 1명도 VIP, Gold 혜택 제공
          멤버십 VIP, Gold 고객은 할인한도 무제한! (선착순 3만명)
   - 가족 중 멤버십 최고등급(VIP, Gold)에 맞춰 다른 가족 1명에게도 동일 등급의 혜택 제공
   - 모든 가족이 멤버십 Gold일 경우 1명에게 VIP 혜택 제공
   ※ 이벤트 기간 내 적용된 멤버십 VIP, Gold 혜택은 2014년 12월 말까지 제공
 
   혜택2) 가족 모두 Btv모바일팩 3개월 무료 제공(선착순 15만명)
   - Btv모바일팩 : Btv모바일 App.이용 시 데이터 통화료 부담없이 이용가능(데이터통화 일 2GB 제공)

   혜택3) 가족 중 1명이 멜론익스트리밍 가입 시, 가족 모두 멜론 음악듣기 무제한(선착순 3만명)
   - 1명이 멜론익스트리밍(월정액 7천원) 가입 시 추가 결제 없이 다른 가족도 이용 가능


3. T 가족혜택 프로그램 혜택
   혜택1) 가족간 데이터 공유 및 생성
   - 가족간 데이터 공유 : 데이터 선물하기 횟수/용량 무제한(단, 선물하기 후 잔여 데이터 500MB 이상)
   ※ 그외 선물하기 대상 요금제 및 제한 조건은 현재의 '데이터 선물하기'와 동일합니다.   
   - 가족간 통화시 데이터생성 : 모바일 T서비스에서 데이터로 전환가능한 T하트 제공(1통화=1하트=1MB)

   혜택2) 가족간 콘텐츠 공유
   - LTE요금제 사용 가족에게 20,000원 상당 VOD 무료 제공(T프리미엄 2만 포인트)
   - 가족 중 한명이 Btv모바일 유료VOD 결제 시, 타 가족에게 결제 금액과 동일한 B포인트 제공  

   혜택3) 고급 가족앨범 무료 제공  
   - 20,000원 상당 고급 가족 앨범 무료제공(3회선 이상 결합시 1회, 배송료 별도) 

※ 상기 혜택은 제공업체 사정으로 사전 고지 없이 변경 및 중단될 수 있습니다.

혜택이 몇가지가 있는데....  솔직히 제게 확 와닿지는 않는 그런 서비스들이라 가입을 할까말까 망설였었습니다. 그러다가 멤버중에 VIP가 있으면 다른 한사람도 VIP로 올려주고 SKT 멤버쉽 한도가 무제한으로 된다기에 신청을 해봤습니다.

사실 작년에도 제작년에도 멤버쉽포인트는 연말이 되도록 다 소진하지 못하고 남았었는데... 올해는 11번가에서 쇼핑을 자주하게 되서 멤버쉽 포인트가 예전보다 잘 없어졌습니다. 11번가는 매월 11일날 'T멤버쉽데이'라고 해서 SKT포인트를 결제시에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거든요. 물론, 이날 판매자들은 가격을 약간씩 올린다는건 함정이지만요.ㅎㅎ
또한, 뚜레쥬르가 SKT 포인트로 20% 씩이나 할인이 되므로 은근 유용하기도 합니다. 생일케익 2만원 짜리 하나사면 4천원이 할인되는 셈이니 포인트할인은 꼭 챙기게 되더라구요.

어쨋든, 그리하여... 114 고객센터로 걸어서 신청을 했습니다. 이게 온가족이 묶여있는 상태니 그냥 추가로 T가족혜택 가입을 딱 시켜주면 간단한 일인데... 가족으로 묶여있는 멤버들의 이름, 전화번호, 주민번호 뒷자리, 납부방법/주소등을 통해 본인확인을 다 한후에 가입이 되서 통화시간은 다소 걸리더라구요. 

가족간 데이터 선물/횟수가 무제한이고, 얼마전에 SKT에서도 LTE 무제한 요금제(약간의 제약사항은 있지만..)가 생겼으므로, 한명이 높은요금제 가입후에 가족들에게 데이타를 나눠줘서 요금을 절약할수 있는 방법도 생각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LTE 전국민 무한 85요금제가 12GB니 가족들에게 다 나눠주고 본인은 하루에 2GB를 넘지 않게 사용한다면 되겠더라구요. 말이 하루에 2기가지 토렌트 이용한다거나 동영상을 다운받지 않는다면 일부러 쓰려고 해도 다 못쓰는 양이거든요.

가입시 제껄 vip로 승급시켰는데 포인트를 확인해보니 'T서비스'에서는 9,999,999점이고, '모바일 T월드'에서는 무제한이라고 나옵니다.


가족간 통화시 1통화당 1MB가 쌓여서 데이터로 전환하는거는... 2013년 8월 이후의 단말기는 기본탑재 되어있으나, 이전 단말기들은 Tstore에서 'T서비스'라는 app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 상단에서 이번달에 하트 몇개가 쌓였는지 확인 가능하며, 터치하면 누가 하트 몇개는 쌓았는지 세부내역을 볼수있고, 쌓인 하트가 100개가 넘으면 데이터 100MB 단위로 전환시킬수 있습니다.



아실분은 다 아셔서 혜택을 많이들 받고계시는 '온가족 할인' 서비스는....

Tworld의 설명을 일단 보면...  

이용요금
 
  - 월정액 0원 (별도 신청만 하면됨)
  - 가족 합산 가입 기간에 따라 그룹 구성원 모두의 기본 요금제의 기본료(월정액) 할인
     ① 10년 미만: 10%
     ② 10년 이상~20년 미만: 20%
     ③ 20년 이상~30년 미만: 30%
     ④ 30년 이상~: 50%

   - 가족 그룹 구성원 간 국내 음성 및 영상통화 할인
     ① T끼리T내는요금 가입자: 무료통화 300분 제공
     ② T끼리T내는요금 미가입자: 50% 할인
 
  - 가족 간 멤버십 할인한도 양도 가능
     * 가족그룹 구성원간 멤버십 할인한도 양도 가능합니다. (단, 양도인의 신청에 의해 양도 가능)

가족구성원을 묶으면 가입년수의 합에 따라 기본요금을 할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SKT는 장기가입자와 기본요금을 많이 내는 헤비유저(?)가 많은편인데, 가족중에 오랜기간 쓰셨던 분이나 영업쪽일을 하셔서 통화량이 엄청 많으시면 번호이동으로 타 통신사에 왔다갔다 하지말고, 가족으로 묶어서 계속적으로 50% 혜택을 받는것도 괜찮은 방법일겁니다.

30년이 지나면 기본료에 50% 적용이 되서 위와같이 반값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건 추가통화료나 부가서비스는 할인이 안되고 기본요금제만 되니 기본요금에 통화료가 추가로 자주 나오는 분들은 그냥 한단계 더 높은 요금제로 선택해서 50%를 받는쪽이 더 이익일수도 있겠습니다. 
 
이게 좋은것중 하나는 보통 24개월등의 약정할인을 하게 되면 그 할인폭이 약 30% 안팎인데, 그보다 더 할인이 많이되므로 가족합산 년수가 30년 이상이 된다면 가입하신 대리점에 스폐셜할인이나 약정할인 대시 온가족할인 혜택으로 받아도 되는지 확인후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혹 온가족으로 묶는건 가입후 몇개월 이후에서 부터 가능하도록 하는곳이 있거든요. 아마 가입시에 안내를 했던 부분일텐데, 서로간의 계약내용은 준수를 하는게 좋겠지요.

온가족할인은 'SKT 5회선 + SKB 2회선' 까지만 묶을수 있으며, 명의당 1회선만 가능합니다. (2009.5.31이전 가입자는 명의당 중복회선 가입가능)

VIP 카드도 새로 발급되어 왔는데, 대체 디자인은 누가한건지 -_-; 어이가 없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