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유입경로를 보다보면, 여러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오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 zum, bing, 네이트 등을 통해서 들어오는데, Microsoft의 검색사이트 bing은 국내 검색사이트 점유율에 비해서 은근 자주 보입니다.

 

이유는, 아마도... bing 사이트에서 검색을 한것이 아니라, 익스플로러의 주소표시줄에서 검색했을때 bing에서 검색해 보여주는데, 그런 방식으로 유입된게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Windows 설치나 익스플로러 업데이트후에 기본 설정된 그대로 계속 사용하고 계신것일테지요.

 

자주 가는 포털사이트나 검색사이트에서 바로 검색이 되게 변경할수 있습니다.

 

▲ 익스플로러 브라우져의 URL을 적는 '주소표시줄'에서 키워드를 넣고 검색을 하게되면...

 

 

▲ MS사의 검색사이트 Bing 에서 검색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이걸 변경해 보겠습니다.

 

 

▲ 익스플로러 설정 > 추가 기능 관리

 

 

 

▲ '검색 공급자'를 보면 현재 'Bing' 만 있고, Bing 이 기본값으로 되어있습니다. 변경하려면...

 

 

 

▲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 검색사이트나 포털사이트, 쇼핑몰등으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 저는 'Daum' 사이트를 기본으로 사용하기에 'Daum' 의 '추가' 를 선택해 줍니다.

 

 

 

▲ 한번더 확인시켜주는 팝업에서 추가를 눌러주면...

 

 

 

 

▲ Daum 항목이 들어와 있는데, 이걸 메인으로 쓰려면 '기본값으로 설정'을 합니다.

(좀 전에 추가한게 안보일때는, '추가 기능 관리' 창을 닫았다가 다시 진입하면 보입니다.)

 

 

 

▲ 이제 주소표시줄에서 '다음'을 검색하면...

 

 

 

▲ Bing 사이트가 아닌 Daum 에서 검색된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댓글 남기기


to Top